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이 28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회기역사거리에서 김영우(동대문갑), 김경진(동대문을) 후보 지원유세중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이 28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회기역사거리에서 김영우(동대문갑), 김경진(동대문을) 후보 지원유세중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8일 재외국민들을 향해 "딱 한 번만 더 저희를 믿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재외선거권자 대상 국민의미래 선거운동 방송연설에 출연해 "민심 외에는 어떤 것에도 매이지 않겠다. 역사가 허락한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겠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한 위원장은 윤석열 정부 외교 정책을 어필하고자 "무너지고 있던 안보와 동맹이 빠르게 복원되고 있다"며 "더 굳건한 한미동맹, 체계적인 한미일 공조 없이는 번영과 도약은커녕 앞날의 생존마저 담보할 수 없다"고 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의 외교 정책을 겨냥해 "굴종적 대북정책, 사대주의, 혼밥 외교로 다시 돌아갈 순 없다"며 "여러분께서 현명한 판단으로, 국익과 대한민국 국격을 지켜달라"고 했다.

그간 내걸었던 정치 개혁안도 상기시켰다. 한 위원장은 "22대 국회를 맡겨주신다면, 국민께서 '이 정도면 됐다'고 하실 때까지 내려놓고 또 내려놓겠다"며 "국회의원 숫자부터 50명 줄이겠다. 딱 국민 평균 소득만큼만 국회의원 월급 주겠다. 억대 연봉 국회의원 시대는 사라질 것"이라고 했다.

또 "목소리 큰 특권 소수에 끌려다니는 악순환을 완전히 끊겠다. 변화를 가로막는 규제, 관행을 과감하게 걷어내겠다"며 "기업을 죄악시하는 세력, 개혁의 진통을 틈타 혼란을 키우는 세력은 절대 이 역사적 과업을 해낼 수 없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드디어 선택의 순간이 왔다. 22대 국회 임기는 4년이지만, 22대 총선의 결과는 40년의 미래를 좌우할 것"이라며 "전진과 후진, 번영과 쇠퇴, 공정과 불의의 기로라는 두 갈래 길이 놓여 있다. 우리는 가야 할 길이 분명하다. 그래서 절박하다"고 강조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