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 올해 5% 성장 목표에도 시장선 여전히 회의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이 올해 시장 전망치를 웃도는 5%대 경제성장률 목표를 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24일 신화통신 등 현지 언론 보도를 종합하면 중국 31개 성·시·자치구는 연례 최대 정치행사인 양회(전국인민대표대회·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를 앞두고 5~6%의 올해 경제성장률 목표치를 제시했다.

    지방정부들은 매년 1~2월 열리는 지방 양회에서 한 해 경제성장률 목표를 내놓는데, 이는 중앙 정부가 발표하는 경제성장률 목표치를 설정하는 토대가 된다. 특히 베이징과 경제 수도로 불리는 상하이, 중국 최대 경제 지역인 광둥성이 약 5%의 성장률 목표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중국 정부가 올해도 지난해와 같은 5%대 성장률 목표를 내놓을 가능성이 커졌다. 중국은 매년 3월 양회에서 한 해 성장률 목표를 발표한다.

    이는 국내외 기관 예상치를 크게 웃돈다는 점에서 실제 목표 달성이 가능할지 회의론도 있다.

    국제기구와 금융회사들은 올해 중국의 경제 성장률을 4.4~4.7%대로 전망하고 있다. 또 제일재경연구원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과 해외 경제 전문가들이 예측한 경제 성장률 평균치는 4.88%였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도 Zee, 소니에 합병 의무 준수 요청

      Zee 엔터테인먼트는 소니에 새로운 탭을 개설하고 양사간의 100억 달러 규모의 합병 계약을 체결할 의무를 지키기 위해 새로운 탭을 개설하고 인도 재판소에 일본 회사가 종료한 합벼을 완료하도록 명령할 것을 요청했다....

    2. 2

      사모펀드 옐로우드, 챕스틱 인수 계약 임박

      사모펀드 옐로우 우드 파트너스는 헤일론으로부터 립밤 브랜드 챕스틱을 인수하기 위한 사전 협의를 진행 중이며 의약품 개발업체 GSK의 전 소비자 건강 부분인 새 탭을 열었다고 소식통은 24일(현지시간) 전했다.소식통에...

    3. 3

      Home REIT, 공매 103채 주택 660만 파운드에 매각

      Home REIT는 공매에서 103채의 주택을 660만 파운드(840만 달러)에 매각하기로 합의했으며, 매각 수익은 차입금을 줄이고 운전 자본을 제공하는 데 사용된다고 밝혔다.부동산 투자 신탁은 수요일에 포트폴리오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