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오는 24∼25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박람회에서는 전국 지역·분야별 100여개 기업이 참가해 기념품을 홍보하고 판매한다.

'2023 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 수상작인 '쌀꽃 생막걸리 키트'부터 공예·뷰티·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종류의 기념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행사 첫날인 24일에는 '2023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시상식'과 239만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엔조이커플'이 진행하는 토크쇼가 열린다.

전시·판매 부스에는 부산관광공사 홍보관, '조선 팔도 머스트 바이 아이템' 전시관, 롯데 시시호시가 관광공사와 함께 운영하는 'K-푸드 음식관광 기념품 특별관' 등이 마련된다.

올해는 박람회의 저변을 넓히는 취지로 일본 및 태국관광청이 운영하는 해외관광 기념품 특별 전시도 진행된다.

업계 판로 지원과 협업 촉진을 위해 40여개 바이어가 참여하는 비즈니스 상담회도 열린다.

롯데ON, 무인양품 등 국내 대형 유통업계뿐 아니라 한국문화재재단,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등 다양한 유통채널이 참여해 공모전 수상작의 입점을 추진한다.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로 유명한 약과 아이스크림 샌드(만나당), 곶감라떼(강릉샌드) 등 식음료 존이 운영되고 K-팝 스타 착용 한복체험존, 크리스마스 포토존, 명상 테라피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문체부,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 개최…100여개 기업 참여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