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송지효/사진=넥서스 파마
배우 송지효/사진=넥서스 파마
배우 송지효가 새 회사를 찾았다.

넥서스이엔엠은 13일 송지효와의 전속계약 소식을 전하며 "연기면 연기, 예능이면 예능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송지효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영향력을 가진 배우인 만큼 다양한 영역에서 행복하게 연기하며 매력을 펼쳐낼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서포트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배우를 향한 악의적인 활동들에 대해서도 적절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넥서스이엔엠은 넥서스파마에서 출자한 자회사로,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도 확장해나가고자 전 나무엑터스 상무를 대표로 영입하며 설립됐다. 송지효는 앞서 넥서스파마 화장품 브랜드 글루타넥스(GLUTANEX) 엠버서더로써 활동하며 맺은 신뢰와 유대 및 과거 나무엑터스에서 함께한 의리를 바탕으로 이번 전속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전해졌다.

송지효는 지난 2003년 영화 '여고괴담 세 번째 이야기: 여우계단'으로 데뷔 후 tvN '응급남녀', '구여친클럽', JTBC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KBS 2TV '러블리 호러블리', JTBC '우리, 사랑했을까', 티빙 '마녀식당으로 오세요'와 영화 '바람 바람 바람', '성난황소', '침입자' 등 안방극장과 스크린을 오가는 행보를 통해 보는 이를 매료시키는 다채로운 매력과 함께 믿고 보는 배우로 우뚝 섰다.

이에 더해 매 작품 제 옷을 입은 듯 캐릭터와 착 붙는 연기는 물론 오랜 시간 함께 해온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을 통해 인간미 넘치는 모습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팬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화제를 모았던 바. 이 가운데 새 소속사와 함께 본격 활발한 활동을 예고해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넥서스이엔엠 관계자는 "글로벌 마케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아티스트로도 더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하며, 투명성을 바탕으로 확실하게 아티스트의 활동을 설계함으로써 소속된 아티스트에게 힘을 실어주고 시너지가 될 수 있는 넥서스이엔엠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