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송중기가 22일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 영화 '화란‘(감독 김창훈) 언론시사회에서 미소를 짓고 있다./사진=뉴스1
배우 송중기가 22일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 영화 '화란‘(감독 김창훈) 언론시사회에서 미소를 짓고 있다./사진=뉴스1
'화란' 송중기가 아이가 이 영화를 봐줬으면 하는 바람을 드러냈다.

배우 송중기는 22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진행된 영화 '화란' 시사회 및 간담회에서 "사랑하는 제 아이가 생겼지만, 이런 어두운 영화를 한다는 것에 걱정이 되진 않는다"며 "나중에 커서 아빠가 이런 영화를 했다는 걸 봤으면 한다"고 전했다.

'화란'은 지옥 같은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은 소년 연규(홍사빈 분)가 조직의 중간 보스 치건(송중기 분)을 만나 위태로운 세계에 함께 하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느와르 드라마다. 제76회 칸국제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섹션에 초청받으며 일찌감치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신예 홍사빈과 글로벌 스타 송중기의 강렬하고 긴장감 넘치는 호흡, 그리고 한국을 대표하는 아이콘 가수에서 배우로서 과감한 도전을 꾀한 김형서까지 합류한 다채로운 연기 시너지로 눈 뗄 틈 없는 재미를 선사한다.

영화 '승리호'와 드라마 '태양의 후예', '빈센조', '재벌집 막내아들'까지 연이은 메가 히트작으로 전 세계 팬을 사로잡은 송중기는 기존의 세련되고 부드러운 모습은 떠올리기 어려울 정도로 강렬한 연기 변신을 선보인다. 귀의 상처보다 더 깊은 상처를 간직한 치건으로 분한 송중기는 외적인 변화와 더불어 속을 짐작하기 어려운 무표정한 얼굴, 중저음의 보이스와 더 깊어진 눈빛으로 전작들과는 전혀 다른 매력적 캐릭터를 완성했다.

특히 '화란'은 송중기와 결혼과 아빠가 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작품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 받았다.

송중기는 "이런 색깔의 작품을 이전부터 하고 싶었다"며 "제가 개인적으로 하고 싶었던 색깔의 작품을, 그런 정서의 작품을 했다는 것에 만족하고 있다"고 전했다.

송중기는 또 "스산한 분위기의 작품을 계속 하고 싶었다"며 "'화란'에 앞서 얘기가 됐던 작품 중, 제 의지와 못했던 적도 있었고, 그게 한이 됐다"며 "그런 찰나에 이 대본을 봤고, 그때 '화란'의 정서가 저와 맞았고, 소외된 가정에서 폭력을 당하는 두 아이의 이야기가 와닿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화란'은 오는 10월 11일 개봉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