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정KPMG, 5일 제약바이오 회계·세무 강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정KPMG, 5일 제약바이오 회계·세무 강연
    삼정KPMG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개최하는 세미나에서 제약바이오 회계·세무 관련 강연을 연다고 1일 밝혔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5일 오후 2시 서울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대강당에서 ‘2023년 제약바이오 회계·세무 이슈 동향 및 사례 분석 회계 세미나’를 개최한다. 삼정KPMG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제약바이오 관련 회계·세무 관련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제약업계 회계·법무 담당자가 대상이다. 제약바이오산업 회계 이슈 전반을 다룰 예정이다. 신외감법 시행 등 대내외 환경변화에 대한 현장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팁도 제공한다.

    삼정KPMG는 이번 세미나에서 자산 2조 미만 상장사의 내부회계관리제도 도입 5년 유예 등 신외감법(외부감사법 개정안)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정부의 제약바이오산업 세제 지원 확대 등 세제동향에 대한 소개와 기업 적용 방안도 살펴본다.

    박상훈 삼정KPMG 파트너가 ‘신외감법과 회계감리 리스크’를 주제로 제약바이오의 주요 회계이슈를 설명하고 회계감리와 주요감독지침을 통한 리스크 관리 방안을 제시한다.

    이어 최은영 삼정KPMG 파트너가 ‘최근 세제동향 및 제약바이오 관련 예·판례 소개’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후 질의응답을 통해 주요 회계이슈에 대한 회원사의 궁금증을 해소할 방침이다. 참가 신청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HLB 美자회사 이뮤노믹, 피부암 치료백신 연구 논문 게재

      HLB는 미국 자회사 이뮤노믹테라퓨틱스가 메르켈세포암 치료백신 후보물질 ‘ITI-3000’에 대한 연구 논문을 면역학전문저널 ‘프론티어스 인 이뮤놀로지’에 게재했다고 1일 ...

    2. 2

      모태펀드 보건계정 투자분야 '디지털DTx·의료기기'까지 확대

      바이오기업 투자심리 위축에 대응하기 위해 모태펀드의 보건 계정 투자 분야가 바이오헬스 전반으로 확대됐다. 운용사의 펀드 결성 부담을 낮추고 민간 출자자의 재무 위험을 낮추는 장치도 마련했다.한국벤처투자는 보건복지부와...

    3. 3

      에이치이엠파마,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위한 기술성평가 통과

      에이치이엠파마가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술성평가를 통과했다고 1일 밝혔다.기술성평가는 코스닥 기술성장기업 상장 특례를 위해 기술력과 사업성 등을 평가해 유망기술기업을 선별하는 제도다. 기술특례상장을 위해선 한국거래소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