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서준/사진=어썸이엔티
배우 박서준/사진=어썸이엔티
배우 박서준이 사생활과 관련한 언급과 노출을 꺼리게 된 배경을 공개했다.

1일 서울시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인터뷰에서 "원래 사생활에 대해 이렇게 보수적이진 않았는데, 이유가 있었다"면서 앞서 불거진 열애설과 관련해 직접적인 언급을 피한 이유를 밝혔다.

박서준은 "혹시 그런 경험하고 있으시냐"면서 "주차장에서 차를 타고 나왔는데, 집 근처에서부터 항상 똑같은 차가 따라다닌다. 제가 어딜 가는지 다 알아서 저보다 먼저 도착할 때도 있다"고 말했다.

박서준은 스토킹 경험을 "2달 정도 겪었다"며 "섬뜩하고 무서웠고, 그런 경험들이 저를 방안으로 밀어 넣게 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 부모님이나 가족들은 저에게 피해가 갈까 봐 하루하루 조심해서 살아간다"며 "예전엔 가족들 좋으니까 사진도 올렸는데, 이런 일을 겪고 나니 지금은 후회가 됐다. 주변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준다고 생각이 드니 어디까지가 적정선인지 모르겠더라"라고 덧붙였다.

박서준은 또 "차만 바뀌어서 같은 사람이 계속 올 때도 있었다"며 "예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가끔 그런 것들을 보는데, 이 경험들이 쌓이니 이렇게 된 거 같다"고 털어놓았다.

한편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대지진으로 폐허가 되어 버린 서울,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박서준은 어떠한 일이 있어도 가족을 지키려는 강한 책임감을 지닌 민성 역을 맡았다. 선택의 갈림길에 선 민성의 고민과 갈등, 일련의 사건을 통해 점차 변해가는 캐릭터의 내면을 설득력 있게 그려낸 박서준은 섬세한 연기로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평이다.

오는 9일 개봉.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