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아르헨티나에서 친척 생일파티에 참석한 9세 어린이가 친척이 키우는 개 4마리의 공격을 받아 중태에 빠졌다.

8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 매체 클라린 등은 전날 오후 할머니와 함께 아르헨티나 코르도바주 바예 에르모소의 한 마을에 사는 친척 집에 방문한 9세 어린이 A양이 친척이 키우던 개 4마리에게 물리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사고로 A양은 팔과 어깨, 머리 등에 심각한 상처를 입고 즉시 병원으로 옮겨져 수술받았지만, 결국 한쪽 팔을 절단했다. 이외에도 심한 내·외상을 입어 환자실에서 인공호흡기에 의존한 채 사경을 헤매고 있다.

당시 A양의 할머니는 여동생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손녀인 A양과 함께 생일파티에 참석했고, 아이 엄마는 동행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A양을 공격한 개들은 이미 A양을 알고 있었고, 아이 역시 그 개들과 놀기도 했지만 한순간 아이가 보이지 않아 나가보니 4마리의 개들이 아이를 공격하고 있었다고 클라린은 전했다.

A양의 할머니는 "그 개들은 내 동생이 키우는 4마리 개로 예방접종도 돼 있고 내 손녀를 이미 알고 있었다"면서 "이번 사건을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A양을 공격한 개들은 래브라도와 벨지안셰퍼드로, 이 사건 이후 견주의 결정으로 4마리 모두 죽임을 당했다. 사살된 것인지, 안락사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