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마켓PRO] 주식 초고수들, 장기채 팔고 테슬라 다시 사들였다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주식 초고수들이 간밤 테슬라는 집중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PRO] 주식 초고수들, 장기채 팔고 테슬라 다시 사들였다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의 고수들은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증시에서 테슬라를 가장 많이 순매수했다. 주가가 약세를 보이며 초고수들의 순매도 1위 종목에 올랐던 테슬라를 다시 사들이는 모습이다.

순매수 2위는 반도체 지수 상승에 베팅하는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불 3X ETF(SOXL)로 나타났다. 이날도 3% 넘가 주가가 하락했지만 초고수들은 향후 반등 가능성에 뭉칫돈을 투자한 것으로 보인다. 뒤를 이은 종목 역시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가 차지했다. 이밖에도 애플,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 샌프란시스코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마켓PRO] 주식 초고수들, 장기채 팔고 테슬라 다시 사들였다
순매도 1위는 20년 이상의 미국 장기 국채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아이셰어스 20+ 이어 트레저리 본드 ETF'(TLT)로 나타났다. 순매도 3위는 미국 만기 20년 이상 국고채 수익률을 3배로 추종하는 '디렉시온 데일리 만기 20년 이상 국채 불 3배 ETF'(TMT)였다.

순매도 2위는 나스닥지수 상승 시 3배 수익을 내는 프로셰어즈 울트라프로 QQQ(TQQQ)로 집계됐다.

박재원 기자 wonderf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