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몽골 경제인 만찬 연설…"문화기술로 지속가능 미래도시에 기여하고파"
이수만, SM 경영권 분쟁 질문에 무응답…논란 후 첫 공개석상에(종합)
SM 경영권 분쟁 후 공식 석상에 처음 등장한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전 총괄 프로듀서는 현 사태에 대한 질문에 답하지 않았다.

이수만은 14일 오후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한국·몽골 경제인 만찬'에 참석했다.

그는 K팝·한류의 미래와 지구를 위한 역할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맡았다.

호텔 입구에서 기다리던 취재진이 SM 경영권 분쟁 사태에 관한 소회를 물었으나 이수만은 답변하지 않고 만찬장을 향했다.

SM 소속 베테랑 가수 겸 배우 김민종이 미리 도착해 기다리고 있다가 차에서 내린 이수만을 맞이했다.
이수만, SM 경영권 분쟁 질문에 무응답…논란 후 첫 공개석상에(종합)
이수만이 공개 일정에 나선 것은 최근 SM 경영권 분쟁이 불거진 이후 처음이다.

이달 3일 SM은 이수만 퇴진을 골자로 한 'SM 3.0' 비전을 발표했다.

이어 7일 카카오는 SM엔터 지분 9.05%를 확보했다고 공시했고 10일에는 하이브가 이수만의 SM 지분 14.8%를 매입한다고 밝히는 등 SM 인수전이 숨 가쁘게 진행됐다.

이수만은 그간 해외에 머물다 SM 경영권 분쟁이 긴박하게 돌아가던 7일 귀국했다.

그는 팔 골절로 서울 시내 한 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다 11일 퇴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수만은 이날 기조연설에서 "2023년 몽골에서 나무를 심고 지구를 살리는 뮤직 페스티벌과 캠페인이 가동되기를 희망한다"며 "K팝은 이 지구를 살리는 나무 심기를 전 세계에 잇는 가교가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또 "앞으로 컬처 테크놀로지(문화 기술)를 통해 휴머니티(Humanity)와 서스테이너빌리티(지속가능성)가 있는 미래의 생활문화 생태계를 만들어감으로써 인류가 꿈꾸는 미래 도시의 탄생에 기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날 만찬에는 한국을 방문한 롭상남스라이 어용에르덴 몽골 총리와 국내 정·재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