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 고단열 창호 수퍼세이브
교원 웰스 - 제트블루 공기청정기 IoT
삼성전자 -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 AI
코웨이 - 탑퍼·커버 교체형 매트리스
귀뚜라미 - 온수·난방 우수 콘덴싱 보일러
LX하우시스의 프리미엄 중문 ‘LX 지인 인테리어 도어’는 창호 사업을 통해 쌓은 다양한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 문틀과 문짝 전체가 알루미늄 소재인 덕분에 변형 및 뒤틀림이 거의 없고 내구성이 강한 게 장점이다. 또 문짝 파손 및 끼임 사고 예방에 효과가 있는 내구성이 높은 충격흡수장치(댐퍼)와 적은 힘으로도 부드럽고 가볍게 문을 여닫을 수 있도록 하는 ‘이지 오픈 핸들’을 적용했다.
최근 신제품인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는 청정 면적 23㎡(약 7평)의 소형 공기청정기다. 너비 36㎝, 폭 17㎝의 날렵한 크기가 장점이다. 스탠드와 벽걸이로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 소비자 주거 환경에 맞춰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교원 웰스의 고성능 공기청정기 라인업에 적용되는 센서와 생활 맞춤형 필터 시스템을 그대로 장착해 강력한 공기 청정 능력을 뽐낸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에어·스팀·건조·청정의 4단계를 통해 의류를 전문적으로 관리해주는 혁신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외출 후 오염된 옷을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위·아래로 분사되는 강력한 ‘제트에어’와 ‘제트스팀’을 이용해 옷에 묻은 먼지와 냄새를 빠르게 제거하며, 살균까지 해준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옷감에서 털어낸 미세먼지가 제품 내부에 잔류하거나 집안으로 흘러들어오지 않도록 의류 전용 ‘미세먼지 제거 필터’를 장착했다.
‘탑퍼교체 프라임플러스2 매트리스’는 신체 곡선에 따라 7개의 각기 다른 밀도로 체중을 분산시키는 ‘에르고노믹스(인간공학) 7존 폼 탑퍼’와 신체 하중에 따라 7개 영역으로 나눠 체압을 효과적으로 분산하는 ‘7존 듀얼 독립 스프링’이 함께 장착됐다. ‘커버교체 원바디2 매트리스’는 매트리스와 프레임이 결합된 일체형 디자인으로 뛰어난 공간 활용성이 특징이다. 신체가 직접 닿는 매트리스 상단을 분리형 워셔블 커버로 구성했다.
귀뚜라미의 보일러는 저탕식 제품인 만큼 난방 성능도 우수하다. 열전도가 비교적 어려운 강화마루나 대리석이 깔린 바닥과 넓은 면적의 가정에서도 실내 온도를 빠르게 높일 수 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환경부 친환경 인증 기준인 에너지소비효율 92% 이상, 질소산화물 배출농도 20ppm 이하 등을 충족하는 친환경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