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미미로즈 /사진=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미미로즈 /사진=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 제공
'임창정 걸그룹' 미미로즈(mimiirose)가 정식 데뷔한다.

미미로즈(최연재, 인효리, 한예원, 윤지아, 서윤주)는 16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앨범 '어썸(AWESOME)'을 공개한다.

미미로즈는 가수 임창정이 프로듀싱한 첫 걸그룹이다. 그룹명은 아름다움을 뜻하는 미미미(mimiimiii)와 로즈(rose)의 합성어로, '겹겹이 둘러싸인 꽃잎을 내적, 외적인 아름다움에 비유하며 화려한 장미처럼 피어나다'란 의미를 담고 있다.

데뷔 앨범 '어썸'에는 타이틀곡 '로즈(Rose)'를 포함해 '루루루(Lululu)', '킬 미 모어(Kill Me More)', '로즈' 인스트루먼탈 버전까지 총 4곡이 수록됐다.

임창정은 앨범 프로듀싱은 물론 보컬 디렉팅까지 직접 진행했다. 타이틀곡 '로즈'와 수록곡 '루루루'의 작사, 작곡에도 참여했다. 임창정이 보컬 디렉팅에 심혈을 기울인 '루루루'는 어지러운 미디어 속 세상에 빠져 허우적대는 이들을 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로즈'는 미지의 세계를 처음 맞닥뜨린 소녀들의 감정을 표현, 화려한 쇼를 연상하게 만드는 다이내믹한 곡 전개가 특징이다. 미미로즈는 16일 오후 6시 생방송되는 SBS M '더 쇼케이스 : 미미로즈'에서 '로즈'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