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T 인력 채용 나선 부산은행..."면접 대신 소프트웨어 역량 평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NK부산은행은 디지털·IT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2년 D-IT 채용 연계형 Tech-Internship’ 모집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IT 인력 채용 나선 부산은행..."면접 대신 소프트웨어 역량 평가"
    서류전형, 소프트웨어 역량평가, 인성 검사, 면접 등을 거치며, 최종 선발된 인원은 약 14주간의 인턴십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부산은행은 일반직군 채용에서 실시하던 AI 면접, 필기전형을 생략하고, D-IT 전문성 중심의 평가를 위해 ‘소프트웨어 역량평가’를 추가했다.

    학력, 연령, 전공, 성별에 대한 제한이 없으며 일반적인 은행채용에 필요한 금융 자격증이 아닌 D-IT 직무와 관련된 자격보유자를 우대한다.

    인턴십 선발자는 우선 11주간 IT 교육 전담 기관 ‘멀티캠퍼스’의 전문가 과정에 입소한다. 이후 약 3주간 부산은행 현업부서에 투입돼 ‘직장 내 교육훈련’ 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평가를 거쳐 성적우수자는 정규직 행원으로 전환된다.

    서류전형은 다음달 10일까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부산은행은 이번 D-IT 인력 모집과는 별개로 일반직군도 별도 공고를 통해 올해 하반기에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부산=민건태 기자

    ADVERTISEMENT

    1. 1

      실적개선 탄력 받은 부산은행…비대면 서비스, 디지털 혁신 '가속'

      BNK부산은행이 올해 실적 개선에 힘입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나선다. 신규 사업으로 꼽히는 지역화폐 동백전 운영사 선정은 물론 디지털 전환 흐름에 맞춘 새로운 영업 전략...

    2. 2

      지역화폐 '동백전' 운영…"시민 생활형 통합 플랫폼 될 것"

      BNK부산은행은 지난달부터 부산 지역화폐인 동백전을 운영 중이다. 동백전의 최종 운영대행사로 부산은행 컨소시엄이 결정된 데 따른 것이다.부산은행은 지역 내 영업망과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활용해 소외계층 ...

    3. 3

      부산은행, 지역과 함께 반세기…'아시아 최고 사회공헌 은행'으로 뽑혀

      부산은행은 지역과 반세기 이상을 함께해 온 은행이다.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다.2003년 국내 금융회사 최초로 사회공헌 전담 조직을 신설한 부산은행은 최근 5년간 당기순이익의 13.9%를 사회공헌 사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