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모건스탠리 "로켓랩, 스페이스X의 대안…50% 상승여력 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모건스탠리 "로켓랩, 스페이스X의 대안…50% 상승여력 있다"
    모건스탠리는 로켓랩이 아직 상장되지 않은 스페이스X의 대안이 될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비중확대 의견으로 커버리지를 시작했다.

    12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모건스탠리는 "로켓랩은 투자자들에게 우주 경쟁에서 높은 수준의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며 목표주가를 17달러로 제시했다. 이는 화요일 종가(10.86달러)보다 56% 높은 가격이다.

    로켓랩으 미국의 우주 발사체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소형 재사용 로켓으로 낮은 비용의 발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건스탠리는 "로켓랩이 100개 이상의 위성을 발사한 것은 다른 기업들과 비교해 눈에 띄는 성과"라며 "로켓 재사용을 높여 비용을 줄이려는 노력이 시장 판도를 바꿀 것"이라고 평가했다.

    모건스탠리는 최상의 경우 로켓랩의 주가가 40달러에 달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이는 2026년까지 로켓랩이 연간 일렉트론 35번, 뉴트론 10번을 발사했을 때를 기준으로 전망된 것이다.

    ADVERTISEMENT

    1. 1

      세바 CEO "비트코인, 7만5000달러까지 간다"

      올해 안에 비트코인 가격이 7만5000달러(약8943만원) 까지 오를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12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스위스 은행인 세바의 귀도 뷜러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가격이 오를 것이라고 ...

    2. 2

      월가 "뉴욕 증시 바닥 찾았다"

      뉴욕 증시가 단기적으로 바닥을 찾았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미 중앙은행(Fed)의 예상보다 강한 긴축 의지가 알려지면서 나스닥은 이번 주 초 장 중 한 때 사상최고치로부터 10%까지 떨어지기도 했었다.뉴욕 증시의 ...

    3. 3

      소비자물가 급등에도 시장은 견고…"1분기 안에 인플레 정점 찍을 것"

      여기는 미국 동부시간 12일 오전 9시 31분입니다. 시장에서 주목해온 인플레이션 지표가 나왔습니다. 12월 소비자물가지수 CPI가 전년 대비 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982년 이후 최대 상승폭을 기록했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