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폴 튜더 존스 "팬데믹 수혜주 급락할 것…원자재 너무 저평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억만장자 헤지펀드 매니저인 폴 튜더 존스가 11일(현지시간) “팬데믹(대유행) 이후 최고의 상승률을 기록했던 주식들이 앞으로 큰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존스 매니저는 이날 CNBC에 출연한 자리에서 “물가 상승의 영향으로 수혜를 입은 모든 종목들이 지금부터 하락할 수 있다”며 “미 통화 당국의 긴축 사이클이 시작되면서 최악의 성적을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미 중앙은행(Fed)은 최근 공격적인 통화 정책 전환을 예고한 상태다. 제롬 파월 의장 등은 조만간 금리 인상에 나서는 한편 대차대조표 축소를 시작할 수 있음을 강력 시사했다. 특히 파월 의장은 이날 인준 청문회에서 “올해 말께 양적긴축을 개시할 수 있다”고 했다.

    존스 매니저는 “커다란 변화가 다가오고 있다”며 “다양한 자산 가격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진짜 어려운 점은 Fed가 부정적인 결과를 도출하지 않고 ‘거대한 거품’을 진정시킬 수 있겠느냐”라며 “일단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했다.

    폴 튜더 존스 헤지펀드 매니저.
    폴 튜더 존스 헤지펀드 매니저.
    존스 매니저는 “원자재 등 상품 가격은 믿을 수 없을 만큼 저평가돼 있다”며 “상품 가격은 큰 격차로 금융 자산의 수익률을 앞지르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존스 매니저는 튜더 인베스트먼트의 창립자이자 최고투자책임자(CIO)다. 1987년 주가 대폭락 때 이를 예견한 투자로 큰 돈을 벌어 유명세를 탔다.

    뉴욕=조재길 특파원 road@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챗GPT에 도전장 내민 아마존…알렉사+ 서비스 선보여"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2. 2

      [마켓PRO] "트럼프와 화해" 기대에 서학개미, '8일만에 반등' 테슬라 베팅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의 ...

    3. 3

      코스피, 낙폭 줄이며 4450선 회복…개인 1조 순매수

      하락 출발한 코스피가 낙폭을 줄이며 4450선을 되찾았다.6일 오전 11시3분 현재 코스피는 전일 대비 5.33포인트(0.12%) 하락한 4452.19를 가리키고 있다. 4446.08에 거래를 시작한 코스피는 장중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