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한종 SK네트웍스 글로벌투자센터장(왼쪽)과 이진형 엘비스 대표(오른쪽)가 투자유치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SK네트웍스 제공
정한종 SK네트웍스 글로벌투자센터장(왼쪽)과 이진형 엘비스 대표(오른쪽)가 투자유치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SK네트웍스 제공
SK네트웍스가 미국의 뇌질환 진단·치료 기업인 엘비스가 유치한 1500만달러(약 180억원) 규모의 ‘시리즈 B-2’ 투자에 참여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엘비스는 2013년 설립된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이다. 한국 여성 최초로 미국 스탠퍼드대 교수로 임용된 이진형 대표가 창업했다. 엘비스는 뇌 회로를 분석해 치매, 뇌전증 등 각종 뇌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법을 제안하는 인공지능(AI) 기반 소프트웨어 ‘뉴로매치’를 개발했다. 20여건의 특허와 14만건 이상의 의료 데이터도 보유하고 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뇌 질환 분야에서 새로운 진단 및 치료 솔루션을 만들어가는 독보적인 경쟁력이 있다고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투자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소규모인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SK㈜도 2018년 엘비스에 투자한 바 있다.

SK네트웍스는 엘비스와의 파트너십을 활용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추가 투자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정한종 글로벌투자센터장은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은 2030년까지 연평균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에는 소규모 투자지만 이를 시작으로 AI 유망 기술을 보유한 회사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정민 기자 peux@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