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트렌드지 /사진=변성현 기자
그룹 트렌드지 /사진=변성현 기자
그룹 트렌드지(TRENDZ)가 벅찬 데뷔 소감을 밝혔다.

트렌드지(하빛, 리온, 윤우, 한국, 라엘, 은일, 예찬)는 5일 오후 데뷔 앨범 '블루 세트 챕터1. 트랙스(BLUE SET Chapter1. TRACKS)' 발매 기념 온·오프라인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인터파크뮤직플러스가 처음 선보이는 보이그룹 트렌드지는 Z세대 트렌드의 주역이 되겠다는 포부를 담아 탄생했다. 쇼케이스에서 멤버들은 "오랜 시간 동안 오늘만을 위해 달려왔다. 기쁘고 설렌다"며 "고생한 만큼 그 결과물을 무대 위에서 잘 보여드리겠다.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블루 세트 챕터1. 트랙스'는 트렌드지가 앞으로 써내려갈 이야기의 시작을 알리는 앨범으로, 힘든 순간들을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지만 벗어날 수 없음에서 오는 상실감과 분노를 담고 있다. 그러나 한 줄기 빛처럼 다가온 '블루 세트'라는 미지의 공간으로 날아오르기 위한 열망을 강렬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풀어냈다.

윤우는 "'블루 세트'는 미지의 세계를 의미하고, '챕터1. 트랙스'는 발자국을 의미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힘든 과정을 겪는 것 같다. 거기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도 있는데, 트렌드지도 비슷한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 것 같다. 힘든 과정을 벗어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데뷔 앨범으로 표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트렌드지의 데뷔 앨범 '블루 세트 챕터1. 트랙스'는 이날 오후 6시에 공개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