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이공계 여성 채용박람회 9월29일 언텍트박람회로 개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가 주관하는 ‘2021 이공계 여성 채용박람회’가 오는 29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지침에 맞추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일자리 (job)와 구직자를 연결 (link) 하는 의미의 ‘잡링크(joblink)’를 주제로 기획되었다. 지속되는 코로나 사태로 취약해진 여성 공학인들의 취업·창업 기반 및 고용 불안을 극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 기업(관)들에게 우수인력과의 만남은 물론, 기업(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홍보의 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공계 분야에서 더 높은 비율로 일어나는 경력단절 여성의 문제와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신진 이공계 전공자들까지의 취업과 창업을 모두 돕는다는 취지다.



9월 29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는 특강에서는 오순영 한컴인텔리전스 CTO와 박명순 SK텔레콤 Infra Value 혁신그룹장이 "과학기술혁신의 흐름 속에서 갖춰야 할 우리의 DNA" 와 "Women in Technology :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주제의 강연을 펼치며 ‘세상을 바꾸는 여성엔지니어 토크콘서트’를 통해 20대, 30대, 40대를 각각 대표하는 여성엔지니어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할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취업준비생에게 도움이 될 ‘IT 전자, 금융, 건설사 인사담당자의 취업전략 TIP’ 과 ‘면접, 자소서, 이력서 코칭’ 세션도 준비되어 있다. 창업특강을 통해서는 창업의 리스크와 기회에 대해 알아보고 투자에 대한 조언도 들을 수 있다.

특강에 이어 온라인으로 진행될 취업 멘토링은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의 이공계 선배 멘토단이 직무 멘토링을 할 예정이다. 창업컨설팅도 전문가와 창업가들을 1:1 매칭하여 어려움 해결에 도움을 주는 등 개인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이 외에도 사전신청자 선착순 이벤트, 여전히 도전 ing 수기 공모전, 채용박람회 서브브랜드 공모전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채용박람회 사이트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등록자에게는 취업축하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2021 이공계 여성 채용박람회는 대기업은 물론 이공계 여성의 채용을 원하는 중소, 중견 기업과 기관이 대거 참여하여 채용정보를 공유하며 언텍트 개최에 맞추어 장소의 제한없이 지역기반 기업들도 활발히 참여할 예정이다. 회원으로 등록한 기업에는 채용 시 홍보 등 혜택이 주어지며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회원의 입사지원도 받을 수 있다.

2021 이공계 여성 채용박람회 기업회원등록과 개인회원등록은 www.잡링크.kr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