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뷰티 유튜버 '새벽' 혈액암 투병 끝에 사망…향년 30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튜버 새벽.
    유튜버 새벽.
    혈액암 투병 중이던 뷰티 유튜버 '새벽'(본명 이정주·30)이 30일 사망했다.

    새벽의 소속사인 아이스크리에이티브 김은하 대표는 이날 인스타그램을 통해 "빛나고 소중했던 나의 오랜 친구이자 소속 크리에이터 새벽, 이정주 님이 오늘 아침 별이 되었다. 이 슬픔과 황망함을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모르겠다"고 했다.

    이어 "7년 전 밝게 인사를 나눈 인연을 시작으로 우리는 참 많은 것을 나눴다. 기쁨과 슬픔, 도전과 성취, 고통과 행복을"이라며 "오랜 투병에도 희망을 잃지 않았던 그 용기와 정신을 잊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메이크업과 화장품, 일상생활 등을 소개하며 63만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이씨는 림프종 혈액암 판정을 받고 그동안 투병 생활을 해왔다.

    지난달 15일 마지막으로 올린 영상에서 그는 "병원에서 안 좋은 소식을 들어서 멘붕이 왔지만, 벌써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너무 걱정하지 말자고 마음을 바꿨다"며 "그동안 병원만 믿고 스스로 노력을 하지 않았는데 앞으로 더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새벽은 지난 2019년 2월 림프종 혈액암 투병 사실을 알린 바 있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헬륨풍선에 강아지 묶어 날린 무개념 유튜버 '눈살' [영상]

      인도의 한 인기 유튜버가 조회수를 올리기 위해 헬륨 풍선에 개를 묶어 날린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27일(현지시간) BBC 뉴스 등에 따르면 인도 델리 경찰은 강아지를 헬륨풍선에 묶어 날리는 콘텐츠를 촬영한 유튜버 ...

    2. 2

      장군 출신 유튜버 "병사들 휴대전화 사용하면서…"

      예비역 중장 유튜버가 군 급식, 군 내부 문제 폭로 등을 병사들의 휴대전화 사용 순기능으로 꼽았다. 전인범 전 특전사령관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보통장군 전임범 INBUM CHUN'에서 최근 ...

    3. 3

      하얀트리 구독자수 얼마나 줄었길래…댓글 막고 가리기 급급

      "하얀트리 말 한마디에 맹물국숫집이 됐습니다. 댓글을 달아도 계속 삭제당했고요."간장게장집이 음식을 재활용한다는 근거없는 의혹을 제기해 폐업까지 시켰다가 사과 후 활동을 재개한 유튜버 하얀트리가 국숫집 육수 비판으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