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순한한우’가 2021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지역특산물/한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리산순한한우’는 청정지역인 지리산 자락과 한려수도를 접한 천혜의 자연속에서 600여 농가가 친환경(무항생제)적으로 한우를 생산하여, 소비자의 식탁까지 신선하고 안전하게 공급하기 위해 전과정 HACCP(안전관리인증기준)과 콜드체인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소비자에게 안전 먹거리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03년에 출범한 ‘지리산순한한우’는 순수한 농가들이 정성들여 생산하는 한우로서 자체 보유한 사료공장에서 생산하는 발효사료를 급여하여 맛과 풍미에서 타브랜드와 차별화를 기하고 있으며, 참여농가와 8개축협, 법인이 하나가 되어 소비자 니즈에 맞는 고품질의 안전한 한우를 생산하기 위해 브랜드 기준인 혈통관리, 사료통일, 사양관리를 철저히 지킨 결과 위와 같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위와같이 철저한 관리하에 생산된 한우는 전문음식점 4개소, 전문판매장 16개소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전국 소비자에게 직접판매하고 있으며, 2015년 1월 1일부터는 ‘롯데마트’ 전국 매장(114개점)에 공급해 소비자가 더욱 쉽게 명품한우를 구입할 수 있게 됐다. 따라서 600여 참여농가는 고급육 생산에 전념할 수 있게되어, 지속적인 축산경영이 가능하게 되었고 농가소득향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