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래빗 미니경제]
경제용어, 생활 경제 주요 이슈를
귀에 쏙쏙 알기 쉽게 전해드립니다.
[오디오래빗] 초딩・아재 말고 할매 입맛 #할메니얼
▽▽PLAY▽▽ 오디오래빗


#할메니얼이 뭐야?

할메니얼은 할머니와 밀레니얼(1982년~2000년 사이에 태어난 세대)을 합친 단어입니다.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좋아할 것 같은 입맛을 가진 밀레니얼 세대라는 뜻이죠.

할매 입맛을 대표하는 음식으로는 쑥과 흑임자, 홍시, 인절미 등이 있죠. 할메니얼 세대들은 건강한 맛이 날 것 같은 식재료가 들어간 음식을 선호합니다.

#밀레니얼 세대들은 왜?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음식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들이 늘어났습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을 선호하게 된 영향 때문이죠.

전통 재료와 디저트가 만나 젊은 취향을 저격한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할메니얼은 소비에 끝나지 않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등에 게시하면서 자신의 소비 경험을 공유하죠.
[오디오래빗] 초딩・아재 말고 할매 입맛 #할메니얼
일각에서는 밀레니얼 세대들이 할매 입맛에 열광하는 이유로 건강한 음식 소비를 꼽기도 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때문에 일상의 먹거리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상품을 찾는다는 겁니다.

또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레트로와 뉴트로 등 복고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복고 상품을 찾는 심리가 식품에도 그리고 입맛에도 반영되고 있죠.

트렌드에 민감한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할매 입맛은 확산하고 있습니다.
[오디오래빗] 초딩・아재 말고 할매 입맛 #할메니얼
#오디오래빗 ? 뉴스래빗 산하 오디오랩 콘텐츠입니다. 정보형, 공감형, 힐링형, 브리핑형 등 주제와 독자의 상황에 맞는 소리 지향 콘텐츠를 연구개발(R&D)합니다. 뉴스래빗이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뉴스래빗 모바일웹 및 PC웹에서 편하게 듣고,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책임= 김민성, 연구=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스토리텔러= 윤민이 아나운서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