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 대통령 내외, 삼청동 주민센터서 사전투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부부는 1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주민센터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를 했다. 지난 2018년 지방선거에 이어 두번째 사전투표 참여다.

    문 대통령 부부는 이날 오전 수소차를 타고 주민센터로 이동했다. 문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조치로 필터 교체형 마스크를 쓰고 있었다. 정부는 보건용 마스크가 의료인 등 필요한 사람들에게 먼저 지원될 수 있도록 필터 교체 마스크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문 대통령 내외는 입구에서 체온을 체크하고 손소독제를 사용한 후 일회용 비닐장갑을 끼고 잠시 대기한 후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를 마친후 문 대통령은 안영미 삼청동장에게 "주민들이 투표하러 많이 오느냐"고 묻고 "투표 당일에는 투표하러 오는 분들이 밀릴지도 모르니 사전 투표로 좀 분산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전 투표에는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 김광진 청와대 정무비서관 등 청와대 참모들도 동행했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차명진, 완주 가능해졌다…통합당 탈당권유로 면죄부 논란[종합]

      세월호 막말 논란을 일으킨 차명진 미래통합당 후보(경기 부천병)에 대해 '탈당 권유' 징계가 내려졌다. 당초 황교안 대표와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 등 당 지도부가 '제명'을 언...

    2. 2

      경찰, 오세훈 '흉기 습격' 시도 50대 男 구속영장 신청

      경찰이 오세훈 미래통합당 서울 광진을 후보에게 위해를 가하려 한 50대 남성에게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서울 광진경찰서는 10일 오 후보 유세차량을 향해 흉기를 들고 접근하던 중 검거된 피의자 A(51) 씨에게 특수협박...

    3. 3

      문 대통령도 비닐장갑 낀 채 투표…"인원 분산되길" [사전투표 지금]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10일 오전 4·15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를 하며 국민들의 투표를 독려했다.문 대통령과 김 여사는 사전투표 시행 첫날인 이날 오전 9시께 청와대 인근 삼청동 주민센터에 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