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피스타치오=완전 단백질 식품 … 효과적으로 먹는 5가지 방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피스타치오는 완전 단백질 공급 식품
    - 피스타치오ㆍ초콜릿 과자는 심장 건강에 유익
    -미국 ‘마인드보디그린’ 최근 피스타치오 섭취법 소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최근 미국 식품의약청(FDA)이 5세 이상의 사람에게 완전한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이라고 공인한 피스타치오를 가장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이 소개됐다. 샐러드에 넣거나 우유·버터 등에 곁들이는 방식이다.

    20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에 따르면 미국의 라이프 전문 미디어인 ‘마인드보디그린’(Mindbodygreen)은 ‘식탁에서 단백질로 꽉 채워진 피스타치오를 더 많이 섭취하는 방법 5 가지’(5 Ways To Get More Protein-Packed Pistachios In Your Diet)란 제목의 13일자 기사에서 효과적인 피스타치오 섭취 요령을 전했다.

    어떤 식품이 완전 단백질 식품으로 인정받으려면 9 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충분히 함유하고 있어야 한다. 최근 피스타치오는 육류·유제품·퀴노아·병아리콩·두부와 함께 완전 단백질 공급 식품으로 추가됐다.

    단백질로 가득 찬 피스타치오를 식단에 포함시키는 5 가지 특별한 방법이 있다.

    첫째, 주요리에 활용한다. 으깬 피스타치오를 사용한 연어 요리법이 좋은 예다. 샐러드에 피스타치오를 사용하면 바삭바삭한 식감을 더할 수 있다. 많은 요리의 고명으로도 훌륭하다.

    둘째, 피스타치오 우유를 만들어 마신다. 만약 아몬드·캐슈넛을 좋아한다면 피스타치오 우유에 한 번 도전하길 권장한다. 우유에 피스타치오, 물, 소금 한 꼬집을 넣으면 피스타치오 향이 풍부한 피스타치오 우유가 완성된다. 피스타치오를 시리얼·스무디·오트밀 등에 넣는 것도 방법이다.

    셋째, 피스타치오 버터를 간단히 만들어 즐길 수 있다. 준비물은 피스타치오, 카다몬(cardamom, 생강과 향신료), 약간의 식용유(아보카도 오일), 꿀, 푸드 프로세서나 혼합기(high-powered blender)가 전부다.

    껍데기가 벗겨진 생 피스타치오를 카다몬과 함께 푸드 프로세서에 넣고 약간의 아보카도 오일과 꿀을 첨가한 뒤 소량의 물로 희석시킨다.

    넷째, 아이스크림·쿠키·머핀 등 단 음식과 곁들이는 것이다. 코코넛 오일이 베이스인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은 채식주의자에게 인기 음식이다.

    다섯째, 간식(스낵)으로 먹는 것이다. 간식으로 섭취하는 피스타치오는 매우 효과적인 단백질 보충법이다. 초콜릿·피스타치오를 넣어 만든 사탕(brittle)은 단백질이 풍부할 뿐 아니라 심장 건강에 이롭고 기분을 좋게 한다.

    피스타치오는 견과류 중 칼로리가 낮은 편이다. 보통 껍질에 싸여 있기 때문에 먹는 속도를 조절하는 효과도 있다. 여기에 사과처럼 식이섬유가 풍부하면서 단맛까지 나는 과일을 더하면 만족도는 더 올라갈 수 있으니 참고하자.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가족과 함께 쓰는 수건 세균 번식 위험…실내 환기 자주하고 손 깨끗이 씻어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면서 개인 위생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늘었다. 코로나19와 같은 바이러스와 각종 감염병의 원인이 되는 세균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평소 무심코 하는 습관 때문에 바이러스...

    2. 2

      [이지현의 생생헬스] 늘어나는 2030 여성암…가임·출산 '母性' 보존하려면 조기치료 중요

      의료기술이 발달하면서 암에 대한 인식도 바뀌고 있다. 이전에는 걸리면 죽는 질환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국가암등록통계에 따르면 2013~2017년 사이...

    3. 3

      영남대병원장 "다른 검사는 문제 없었다…진실 밝혀질 것"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검사 업무가 중단된 영남대병원이 입장을 밝혔다. 코로나19 검사상 문제가 있었다면 다른 검사도 문제였을텐데 그렇지 않았다는 것이다.김성호 영남대병원장은 19일 "검사실 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