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안후이성 허페이(合肥)시의 한 아파트 정문 앞이 각목으로 가로막혀 있다. 연합뉴스= 안후이성 교민 제공
중국 안후이성 허페이(合肥)시의 한 아파트 정문 앞이 각목으로 가로막혀 있다. 연합뉴스= 안후이성 교민 제공
중국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입국 한국인을 대상으로 격리 조치 등 방역 작업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안후이성의 한국 교민 집 현관이 각목으로 막힌 뒤 못질까지 된 일이 발생해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

지난 2일 중국 안후이성 교민들에 따르면 A씨는 최근 한국에서 안후이성 허페이시 집으로 돌아왔다. A씨의 귀가 소식을 들은 이웃집 중국 주민들은 문 앞에 각목을 받치고 못을 박아 아예 집 밖으로 나오지 못하게 만들었다.

교민들이 주민들을 만나 상황을 파악한 결과 해당 아파트 주민들은 A씨가 격리되기로 지정된 호텔에서 빠져나와 아파트로 돌아온 것을 알고 화가 나 이같은 일을 벌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는 중국 주민들이 A씨 현관문에 박아 놓은 각목을 제거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당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입국한 한국인을 대상으로 일정 기간 격리를 하는 등 방역 조치를 하고 있다. 한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상하이 아파트 단지에서는 색이 다른 임시 출입증으로 중국인과 외국인을 구분하는 조치 등도 시행하고 있다.

한국경제 '코로나19 현황' 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hankyung.com/coronavirus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