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령/사진=한경DB
김성령/사진=한경DB
김성령이 '조국 여배우' 루머에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배우 김성령 소속사 와이원엔터테인먼트와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지평 측은 29일 "온라인, SNS, 동영상 플랫폼 등을 통해 유포된 동영상에서 언급되는 정치인 후원 여배우는 김성령이 아니다"고 밝혔다.

또한 "위 동영상에서 언급된 내용들 역시 김성령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조국 여배우' 최초 유포자인 유튜버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명예훼손) 등 혐의로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대응할 것"이라고 강경한 입장을 드러냈다.

김성령에 대한 논란은 전직 연예부 기자라고 자신을 소개하는 유튜버 김용호 씨가 "여배우 A 씨가 조국의 후원을 받는다"고 주장하면서 불거졌다.

김용호 씨는 "나는 우파 기자"라고 선언하며 몇몇 연예인들에 대해 "좌파"라고 주장하는 방송을 하며 유명세를 얻었다. 김성령에 대해서는 지난 25일 '조국이 밀어준 여배우 누구'라는 제목으로 28분 분량의 방송을 내보냈고, 김성령의 남편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남동생이 친분이 있는 사이라고 전했다.

또한 "해당 여배우가 이미 이혼을 했다"고 밝혀 논란이 커졌다.

김용호 씨는 또 "조 후보자가 여배우를 밀어줬다는 증거는 지인들과의 모임에 그를 대동하고 나타난 일이 있다"면서 "부산에 가서 다수의 취재를 했다"고도 말했다.

김용호 씨의 방송에서는 실명이 거론되지 않았지만 김성령을 추측할 수 있는 발언들이 있었다. 때문에 동영상이 공개된 후 김성령이 '조국 여배우'의 연관 검색어로 등장했고, 기사 댓글을 통해 김성령의 이름이 언급됐다.

앞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준비단 역시 이날 공식 SNS를 통해 "조 후보자가 여배우를 후원했다는 취지의 유튜브 방송은 전혀 사실무근인 그야말로 허위조작"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신속히 민형사상 모든 조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배우 김성령과 소속사 와이원엔터테인먼트를 대리하고 있는 법무법인 지평의 김문희 변호사입니다.

배우 김성령과 관련 된 허위사실 유포 에 대한 배우 김성령의 공식 입장을 전
달 드립니다.

온라인 , SNS, 동영상 플랫폼 등을 통해 유포된 동영상에서 언급되는 정치인
후원 여배우는 김성령 이 아님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또한 위 동영상에서 언급
된 내용들 역시 김성령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저희 법무법인은 김성령을 동영상에서 언급된 정치인 후원 여배우와 관련지
어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자에 대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 명예훼손) 등 혐의로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의도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 하는 행위가 있을 경우,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
이 대응할 것이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