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빅히트 방시혁 "방탄소년단이 그리는 비전, 적극 지지…현실화 약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빅히트 방시혁, 음악 산업 비전 설명회 개최
    "방탄소년단 그리는 비전, 적극 지지"
    빅히트 방시혁 대표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빅히트 방시혁 대표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시혁 대표가 그룹 방탄소년단의 장기 휴가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는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에서 '공동체와 함께하는 빅히트 회사 설명회'를 개최했다. 현장에는 빅히트 방시혁, 윤석준 대표와 비엔엑스 서우석 대표가 자리해 향후 사업 계획 등을 발표했다.

    이날 방시혁 대표는 빅히트의 2019년 상반기 실적을 시작으로 음악 산업 혁신을 위한 비전을 설명했다. 설명회 시작부터 그는 음악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음악 산업 종사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특히 방 대표는 사업회 말미 "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본질을 잊지 않을 것"이라며 데뷔 후 처음으로 최근 장기 휴가에 돌입한 소속 그룹 방탄소년단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얼마 전 방탄소년단이 장기 휴가를 떠났다. 창작자로서, 아티스트로서, 다음 단계를 설계하고 비전을 그리며 오롯이 자신만의 시간을 갖기 위해서다"라며 "빅히트도 이들이 그리는 비전을 적극적으로 지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빅히트의 시점은 항상 미래를 향해 있다. 비전은 비전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현실화시켰을 때 비전으로서의 의미를 갖는다 생각. 모든 영역에서 끊임없이 발전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라고 덧붙였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방시혁 "음악산업 혁신·글로벌 프런티어 꿈꾼다"

      빅히트 회사 설명회…상반기 매출 2천억·내년 BTS 드라마 공개고객경험 혁신에 초점…신사업으로 브랜드·스토리텔링 IP 비즈니스 집중그룹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

    2. 2

      "빅히트의 시점은 미래, 음악 산업 혁신할 것"…방시혁 대표가 말하는 비전 [종합]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무슨 일을 하는 회사일까, 어떤 일을 하려는 걸까"세계적인 그룹 방탄소년단을 탄생시킨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최근 게임, 캐릭터, 출판 등 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레이블을 강화, 외연 확장에 주력하고...

    3. 3

      방시혁 "방탄소년단 세계관 기반 드라마 준비 중, 내년 하반기 론칭 목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시혁 대표가 방탄소년단의 세계관에 기반한 드라마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는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에서 '공동체와 함께하는 빅히트 회사 설명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