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주가 추이. / 출처=NH투자증권
농심 주가 추이. / 출처=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25일 농심에 대해 “국내 라면 경쟁 심화로 마케팅 비용 지출 확대가 불가피하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35만원에서 32만원으로 하향했다. 다만 “매출과 점유율은 상승세를 유지 중이다. 의미 있는 지출로 중장기 방향성은 유효하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 유지.

이 증권사 조미진 연구원은 “농심의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7% 늘어난 5789억원, 영업이익은 63.4% 뛴 106억원으로 추정한다”며 “경쟁 심화에 따른 프로모션 지출 확대로 영업익은 시장기대치를 밑돌겠으나 주가에 선(先)반영된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그는 “농심은 국물 라면 비중이 높지만 1분기 출시한 신제품 효과로 비수기에도 점유율 하락을 방어할 수 있을 것”이라며 “판관비용 지출은 단기적으로는 부담이지만 매출액 증가와 점유율 상승 흐름이 긍정적이다. 견조한 해외 실적과 국내 점유율 반등으로 매출 성장세가 유지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국내 경쟁과 시장 성장률 둔화 속에서 해외 법인 비중 확대가 지속가능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조 연구원은 “농심 미국법인은 작년 10월의 판가 인상, 유통채널 확대에 따라 두 자릿수(13.3%) 고성장이 이어지겠으며 중국법인 매출도 7.3% 성장을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