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더리움 창시자' 부테린 초청 간담회…블록체인 미래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더리움 창시자' 부테린 초청 간담회…블록체인 미래 논의
    암호화폐 이더리움을 만든 비탈릭 부테린과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를 전망하는 행사가 열렸다.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실은 한국블록체인협회, 재단법인 여시재와 함께 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미래 등에 대해 논의하는 좌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국내 전문가·기업인들이 부테린과 의견을 나누며 블록체인 기술이 미래 경제에 미칠 효과를 전망했다.

    한국의 블록체인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필요한 정책 과제에 대해서도 의견이 오갔다.

    신기술 인재 육성과 청년창업, 미래도시·스마트시티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역할 등에 대해서도 대담이 진행됐다.

    민 의원은 "이더리움의 스마트컨트랙트 등과 같은 혁신적 전략과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삼성·LG 이어 SK도 '블록체인 플랫폼' 출시…대기업이 뛴다

      국내 대기업들이 연이어 블록체인 사업에 진출하며 시장 지형을 바꾸고 있다. 스타트업 위주였던 블록체인 시장이 대기업 중심으로 재편하는 모양새다.3일 업계에 따르면 SK C&C는 최근 블록체인 플랫폼 '체인Z&...

    2. 2

      "사장보다 연봉 더 줘도"…4차산업 인력난, 키우는 곳이 없다

      “4차 산업혁명 백날 외쳐봐야 뭐합니까. 정작 인력이 없는데요.”최근 만난 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관계자는 이같이 토로했다. 특히 소프트웨어(SW) 개발자가 부족하다. 메인넷(독립된 블록체인 네트...

    3. 3

      "가짜뉴스 때문에 올랐다"던 비트코인, 여전히 시세유지

      전날 오후 급등한 가상화폐(암호화폐) 비트코인 시세가 3일 오전 7시30분 기준 534만원선(이하 업비트 기준)을 기록했다.비트코인 가격은 전일 470만원대에서 오후 1시경 급등해 한때 550만원까지 올랐다. 일각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