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와글와글] 이재명, '혜경궁 김씨' 고소 질문하는 기자 마이크 내리며 "악의적이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재명 '혜경궁 김씨' 질문에 불편한 심경 드러내
    기자 마이크 내리며 "악의적인 질문" 면박
    이재명 기자 위협 논란 /사진=YTN
    이재명 기자 위협 논란 /사진=YTN
    이재명 경기지사가 기자 위협 논란에 휩싸였다. 질문하는 기자의 마이크를 잡아 내리며 "질문이 악의적"이라고 고압적인 태도를 보였기 때문이다.

    19일 오전 이 지사는 자신의 아내 김혜경씨가 '혜경궁 김씨'로 지목된 것에 대한 질문을 받자 이같이 행동했다.

    이날 오전 8시경 성남시 분당구 자택에서 분리수거 박스를 들고 나오던 이 지사는 한 기자의 질문을 받았다.

    YTN에 포착된 영상에서 기자가 이 지사에게 "표적수사 주장하시던데"라고 묻자 이 지사는 "도청에서 얘기할게요"라며 분리수거 쓰레기를 버렸다.

    이어 "허위사실이라면 법적 대응하십니까?", "고소, 고발 많이 하시잖아요. 이 건에 대해서도 고소, 고발 하십니까?"라고 기자가 질문하자 이 지사는 이를 무시하고 차로 걸어갔다.

    해프닝은 갑작스러웠다. 이 지사는 기자가 들고 있던 방송사 마이크를 잡아 내리며 "이거 잠깐 내리고, 질문이 아주 악의적으로 들리네?"라고 나지막이 말했다.

    이 기자는 "질문이 악의적인 게 따로 어디 있습니까"라고 말했고, 이 지사는 "그래요?"라고 되물으며 너털웃음을 짓더니 관용차에 몸을 실었다.

    이 영상이 보도된 후 네티즌들은 "이 지사와 경호원이 기자의 몸에 손을 댔다"며 "협박"이라고 목소리를 모았다. 반면 "이건 기자도 잘못한 것 아닌가? 의도적으로 감정 건드린 것 맞는 것 같다"고 이 지사 측을 옹호하는 의견도 있었다.
    미소 지으며 답변하는 이재명 지사 /사진=연합뉴스
    미소 지으며 답변하는 이재명 지사 /사진=연합뉴스
    한편 이재명 경기지사는 19일 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문제와 관련해 민주당 내 일각의 출당이나 도지사직 사퇴 요구에 대해 "프레임이고 정치적 공격"이라고 말했다.

    그는 "트위터 계정의 주인은 제 아내가 아니다"며 "경찰은 제 아내가 아니라는 증거가 차고 넘치는데도 비슷한 것들을 몇 가지 끌어모아서 제 아내로 단정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카스 계정과 트위터 계정을 가지고 있으면 트위터에 사진 올리고 그 트위터 사진을 캡처해 카스에 올리진 않는다.

    바로 올리면 더 쉬운데 굳이 트위터의 글을 사진을 캡처하겠느냐"며 "경찰의 수사내용을 보면 네티즌 수사대보다 판단력이 떨어지지 않느냐 하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검찰, 김혜경 기소의견 검찰 송치…이해찬 "그만해!" 이재명 거취에 신경질적 반응

      경찰은 19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아내 김혜경씨를 '혜경궁 김씨' 트위터(@08_hkkim) 계정의 소유주라고 보고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이재명 경기지...

    2. 2

      지록위마·새옹지마…이재명 고비마다 사자성어 '눈길'

      "사슴(鹿)을 말(馬)이라고 잠시 속일 수 있어도 사슴은 그저 사슴일 뿐이다."이재명 경기지사가 지난 17일 경찰이 이른바 '혜경궁 김씨(@08__hkkim)' 트위터 계정과 관련해 자신의 부인 김혜경...

    3. 3

      이재명 "'혜경궁 김씨' 수사 허접" vs 경찰청장 "법·절차 따랐다" 靑 반응은?

      청와대는 19일 '혜경궁김씨(@08__hkkim)' 트위터 계정주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부인 김혜경씨이고, 대선 후보시절부터 꾸준히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해왔다는 경찰 수사결과에 대해 청와대가 관여할 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