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배타적 사용권 획득
100세 시대 걸작건강보험은 건강관리 노력에 따라 매년 보험료 할인율이 변동하는 상품이다. 예컨대 40세 남성이 100세 시대 걸작건강보험을 월 7만원 보험료로 가입하고 매주 개별적으로 부여되는 건강목표에 따라 꾸준히 운동하면 보험료를 연간 최대 10%(약 8만4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AIA생명은 세계적인 건강증진 앱(응용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를 기반으로 이 같은 상품을 개발했다. AIA생명 고객이 아니어도 ‘AIA 바이탈리티 XT 건강걷기’ 앱을 내려받은 뒤 본인 인증과 회원 가입을 하면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선 보험료는 걸으면 주어지는 바이탈리티 포인트로 정해지는 브론즈·실버·골드·플래티늄 멤버십 등급에 따라 할인받을 수 있다. 추가로 SK텔레콤 통신요금 할인이나 스타벅스 커피 한 잔, 뮤직메이트 400회 음악 듣기, 영풍문고 4000원 상품권 중 한 가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바이탈리티 포인트는 하루 걸음 수 7500보당 50포인트, 1만2500보당 100포인트가 쌓인다.
변창우 AIA생명 마케팅본부장은 “건강증진형 보험상품 가이드라인 등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다양한 인슈어테크 지원 덕택으로 혁신적인 보험상품 개발이 가능해졌다”며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응하고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개발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서정환 기자 ceose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