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플랜티넷, 삼성전자와 'Shop DS 스크린 서비스' 공급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hop DS 스크린 서비스를 통해 전시장 내 기기의 대기화면을 일괄 동기화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 (자료 = 플랜티넷)
    Shop DS 스크린 서비스를 통해 전시장 내 기기의 대기화면을 일괄 동기화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 (자료 = 플랜티넷)
    플랜티넷이 삼성전자와 'Shop DS 스크린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플랜티넷의 미디어사업부문은 최근 매장음악서비스부터 디지털사이니지(Digital Signage)를 통한 마케팅, 광고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는 디지털 인포테리어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디지털 인포테리어는 정보(information)와 인테리어(interior)를 합친 말이다.

    플랜티넷은 이번 계약 체결로 삼성 디지털프라자뿐 아니라 삼성전자 제품이 전시되고 있는 전국 약 1300여개 유통 매장에 'Shop DS 스크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플랜티넷의 Shop DS 스크린 서비스는 PC, 노트북을 비롯한 다양한 기기의 대기화면을 동기화해 마케팅 채널로 활용할 수 있도록 운영 및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전시장 내 모든 기기의 대기화면을 일괄 동기화함으로써 시각적인 집중도를 높이고 신상품 및 주력상품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또 플랜티넷은 제품 홍보영상 송출 스케쥴링 및 실시간 모니터링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제품군별 홍보영상 송출이 가능해 마케팅 효과 극대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그간 미디어사업부문은 카페 등 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한 디지털사이니지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쇼핑몰, 콘도미니엄 등 고객군 확대에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대해 실적향상을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中 상하이에 '오닉스' 전용 멀티플렉스 개관

      삼성전자가 지난 7일(현지시각) 글로벌 극장 체인 '완다 그룹'이 운영하는 중국 상하이 아크 완다시네마에 '삼성 오닉스 멀티플렉스'를 설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중국에 본사를 둔...

    2. 2

      [이슈+] "보조에서 필수로"…건조기, 세탁기 넘어선다

      건조기 연간 판매량이 세탁기를 넘어설 전망이다. 이른 장마와 폭염, 미세먼지가 겹치면서 150만대 판매가 예상된다. 지난해 건조기 전체 판매량은 60만대였다.10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8월까지 국내에서 판매된 건조기는...

    3. 3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89조원… 한국 2∼10위 합친 것보다 많아

      英브랜드파이낸스 '50대 한국 기업' 발표…삼성 계열 합계 100조원 웃돌아'메모리 호황'에 SK하이닉스 16→6위로 점프, LG전자 5→3위삼성전자의 브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