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희정 전 충남지사 아들 안모씨 SNS
사진=안희정 전 충남지사 아들 안모씨 SNS
비서를 성폭력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던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1심에서 무죄를 받은 가운데 14일 안 전 지사의 아들 안모씨가 SNS에 올린 글이 논란의 중심에 섰다.

안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미소를 짓는 사진과 함께 '상쾌'라고 시작하는 게시물을 올렸다. 이어 "사람은 잘못한 만큼만 벌을 받아야 한다. 거짓 위에 서서 누굴 설득할 수 있을까"라는 글을 썼다. 이 게시물이 논란이 되자 안씨는 SNS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이는 안 전 지사의 무죄 판결 소식이 전해진 직후이기 때문에 안 전 지사의 무죄 판결에 동의하며 전 수행비서 김지은씨를 비판하는 뜻으로 해석되고 있다.

앞서 지난 4월 안모씨는 안 전 지사를 성폭력 혐의로 고소한 김씨에게 직접 전화를 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는 피해를 주장한 김씨에게 압박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논란이 됐다. 당시 YTN 인터뷰에서 안 전 지사 측 법률대리인은 "안 전 지사의 아들이 실수로 전화를 걸었으나 김씨가 받기 전에 끊었다"고 해명한 바 있다.

한편 안 전 지사 측은 1심 판결 결과에 대해 "만족한다. 현재 무고나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소송 등은 고려하지 않으며 지금의 사건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변호인은 "지사님은 가족관계 회복을 가장 중시하고 있고 그것을 통해서 새롭게 태어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라고 전했다.

반면 검찰은 같은 날 "무죄 선고는 납득하기 어렵다. 항소심에서 충실히 공소사실을 입증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항소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