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 콘텐츠 자회사 포도트리, 카카오페이지로 사명 변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카오 콘텐츠 자회사 포도트리, 카카오페이지로 사명 변경
    카카오 모바일 콘텐츠 자회사인 포도트리는 콘텐츠 플랫폼 브랜드 강화와 기업 인지도 제고를 위해 카카오페이지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지 측은 "월 1천2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카카오페이지, 다음웹툰 서비스가 보유한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새롭고 혁신적인 콘텐츠 소비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카카오페이지는 누적 매출액 1억원 이상 작품 700여개를 보유했고 올해 1월에는 VOD 사업에도 진출했다.

    다음웹툰은 최초의 웹툰 플랫폼으로, '미생', '이태원 클라쓰' 등 유명 IP를 대량 보유했다.

    카카오페이지는 올 하반기부터 두 서비스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신규 웹소설, 웹툰 콘텐츠를 적극 개발하고 소설 IP를 웹툰화, 웹툰 IP를 영화화·드라마화하는 작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또 VOD 분야에서도 미국, 일본 등 해외 드라마를 연내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북미, 동남아 쪽으로도 유통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카카오페이지 이진수 대표는 "웹소설, 웹툰, 영상으로 이어지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해 국내외 콘텐츠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本紙 고은이 기자, KOSA 올해 기자상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회장 조준희)가 ‘올해의 기자상’ 수상자로 고은이 한국경제신문 테크&사이언스부 기자(사진)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KOSA는...

    2. 2

      코오롱 인보사 손배서 소액주주 패소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케이주 성분 조작 의혹으로 손실을 본 소액주주들이 코오롱생명과학과 미국 자회사인 코오롱티슈진을 상대로 손해를 물어내라며 낸 소송에서 패소했다.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합의30부(부장판사 김석범)는 1...

    3. 3

      "韓스타트업, AI 쏠림…딥테크 생태계 악영향"

      인공지능(AI) 등 특정 기술로의 투자 쏠림이 한국 딥테크산업의 체력을 떨어뜨리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양자기술, 원자력 등 장기 투자가 필요한 분야는 산업 생태계조차 제대로 형성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다.글로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