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푸드·펫·추리…'별별 영화제' 열리는 부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시·영화의전당, 공동개최
    푸드·펫·추리…'별별 영화제' 열리는 부산
    “영화와 함께하는 음식, 반려동물, 미술, 추리, 스포츠….”

    부산시와 영화의전당(사진) 등이 영화와 융합한 다양한 문화콘텐츠 축제를 열기로 했다. 시민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분야와 영화를 결합해 유네스코 영화 창의도시 부산의 위상을 높이고 음식과 관광 및 여행, 문화도시로 자리잡아 국내외 관광객을 끌어들이기 위해서다.

    부산시와 영화의전당, 부산푸드필름페스타 운영위원회는 올해 처음으로 7300만원을 배정해 ‘2017 부산푸드필름페스타(BFFF)’를 22일부터 25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연다고 20일 발표했다.
    푸드·펫·추리…'별별 영화제' 열리는 부산
    이번 행사는 ‘엔젤스셰어:천사를 위한 위스키’ 등 13편의 음식영화를 비롯해 푸드와 콘텐츠에 대해 전문가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푸드콘텐츠포럼, 영화 속 음식을 셰프와 관객이 함께 즐기며 이야기하는 관객과의 대화 ‘쿡톡’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 단체는 영화 속 주제 음식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을 알려주는 ‘푸드테라스’ 등 음식영화를 즐기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영화 속 음식을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의 푸드트럭과 부산 셰프들의 팝업스토어 ‘부산푸드존’도 운영한다. 야외에서 음식을 먹으며 영화 관람을 즐길 수 있는 잇 무비(eat movie)와 푸드테라피 체험공간 등도 마련한다.
    부산푸드필름페스타 개막작 ‘모던 타임스’
    부산푸드필름페스타 개막작 ‘모던 타임스’
    개막작은 찰리 채플린 감독의 ‘모던 타임스(Modern Times)’다. 기계시대의 인간소외 현상을 풍자적으로 담아낸 영화로 기계처럼 끼니를 때우는 영화 속 근로자의 모습에서 ‘사회와 음식’, 현대인의 식습관, 먹는 즐거움의 필요성을 이야기한다. 황교익 맛칼럼니스트(부산푸드필름페스타 운영위원장)가 해설과 함께 다양한 음식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부산펫&팸 페스티벌 상영작 ‘미스터캣’
    부산펫&팸 페스티벌 상영작 ‘미스터캣’
    영화의전당과 비더블류씨는 다음달 7~9일 영화의전당 야외광장에서 ‘부산 펫&팸 페스티벌’을 열기로 했다. ‘미스터캣(고양이 영화)’ ‘일분만 더(강아지 영화)’ 등을 볼 수 있는 반려동물영화제도 연다. 영화의전당은 7월12~18일 영화의전당과 영화체험박물관에서 미술과 영화를 결합한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 영화제를 개최한다. 자동차극장처럼 어린이들이 종이박스로 자동차를 만들고 그 안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추리영화제 상영작 ‘살인의 추억’
    추리영화제 상영작 ‘살인의 추억’
    영화의전당은 ‘코난’ ‘살인의 추억’ ‘이웃사람’ 등 추리소설과 웹툰 등을 소재로 제작한 영화를 감상하고 과학수사체험 및 토크, 탈출게임 등으로 진행하는 추리영화제(8월11~13일)도 연다. 해운대 달맞이고개에 있는 김성종 추리문학관과 연계해 행사를 준비 중이다. 야구와 축구, 농구 등의 영화를 보고 부산 스포츠 스타와의 만남을 진행하는 스포츠영화제(11월)도 준비하고 있다.

    정우창 영화의전당 문화사업팀장은 “해양과 실버의 결합에서 벗어나 영화를 음식과 미술, 동물, 추리, 스포츠 분야와 융합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며 “일반인이 좋아하고 관심이 큰 분야로 영화를 계속 결합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0대 킥보드 사고 경종'…일산 호수공원 사망사고 낸 여고생 '실형'

      전동킥보드를 몰다 산책 중이던 60대 부부를 들이받아 사망사고를 낸 10대 여고생에게 실형이 선고됐다.의정부지법 고양지원 형사6단독(최동환 판사)은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상 업무상과실치사상, 도로교통법상 무면허운전 혐의...

    2. 2

      "로또 당첨 번호 알려준다" 400억원 가로챈 40대 징역 12년

      인천지법 형사3단독 이동호 판사는 로또 당첨 번호 예측 사이트를 운영하며 피해자들에게서 돈을 가로챈 혐의(범죄단체조직과 범죄단체활동 등)로 기소된 총책 A씨(41)에게 징역 12년을 선고하고 105억원 추징을 명령했...

    3. 3

      시진핑 경주 방문 소식에…"푸바오 돌아와" 외친 푸덕이들 [APEC 2025]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30일 방한한 가운데 "푸바오가 돌아와야 한다"는 외침이 경주 도심에 울려 퍼졌다.동물보호단체 '푸바오와 푸덕이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