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AI, 산청공장 준공‥에어버스 날개 생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항공우주산업 KAI가 산청군 금서면에 위치한 산청사업장의 준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산청공장은 에어버스사의 A320 항공기 날개 하부 구조물(Wing Bottom Panel, 이하 ‘WBP’)을 생산하기 위한 전용 공장입니다.



    산청공장은 KAI가 지난 10월부터 공사비 약 972억원를 들여 부지 64,681제곱미터에 연면적 3만2천241제곱미터 규모로 준공한 자동화 공장입니다.



    공장에는 최첨단 5축 초고속 가공장비를 비롯하여 자동사상기, 샷핀포밍기, 자동도장기 등의 선진기술을 적용한 가공장비와 자동화 기술을 접목한 조립라인을 갖췄습니다.



    KAI 측은 "산청공장은 첨단 장비를 갖춘 시설임은 물론 청정 지역인 산청에 걸맞은 완벽한 폐수처리 기법을 적용한 친환경 공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하성용 KAI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산청공장은 2014년 5월 첫 납품을 시작으로 2015년 말부터 월40대를 생산, 납품할 예정으로 향후 2025년까지 1조 4천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KAI는 지난해 3월 에어버스사와 약 12억 달러 규모의 ‘A320 날개 하부 구조물’ 계약식을 갖고 내년부터 2025년까지 연 500대 규모의 WBP을 독점공급합니다.


    신인규기자 ik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유리 롤 패치 코스프레, 흰색 가터벨트 사이로...
    ㆍ임예진 하차, `오로라공주` 혼령 빙의돼 사망?‥ 논란 불구 `연장 확정`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롤패치 때문에 서유리 `던파걸`시절 관심?‥감추고 싶은 그녀의 흑역사
    ㆍ"가계소득 부진 심각‥민간소비 타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Fed·대형銀…"美 경제 견조"

      미국 중앙은행(Fed)을 비롯해 주요 대형은행들은 2026년 미국 경제 성장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갖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의 강력한 재정 정책과 인공지능(AI) 투자가 시너지를 일으키며 미국 국내총생산(GDP) ...

    2. 2

      Fed·대형銀…中, 내수 침체로 성장률 둔화

      중국 경제는 올해 내수와의 전쟁이 전망된다. 고착화된 부동산 침체와 불안한 경기 전망으로 각종 부양책에도 소비 활성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다. 중국 정부의 적극적인 경기 부양 의지와 통화정책 완화에도 올해 경제 성...

    3. 3

      日 3년 연속 0%대 성장…'사나에노믹스' 주목

      올해 일본 경제성장률은 0.9%(내각부)로 3년 연속 0%대에 그칠 것으로 전망된다. 작년(0.5% 전망)보다는 나아지겠지만 ‘저성장의 늪’에서 빠져나오긴 쉽지 않을 것으로 관측된다.올해 일본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