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한국경제 앱 개편 EVENT

[2012 올해의 브랜드 대상]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 가족과 1급수 '물체험'…5년 연속 수상

전남 장흥군이 지난 7월27일~8월2일까지 개최한 ‘2012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가 한국소비자포럼과 한국경제신문사가 공동으로 주관한 ‘2012 올해의 관광축제 브랜드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 이번 브랜드 대상은 전국 소비자가 직접 투표에 참여해 선정됨에 따라 평가의 대표성은 물론 객관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물과 숲-휴(休)’라는 축제의 주제가 생명의 근원인 물의 고장이라는 지역의 특색자원을 잘 반영하고 있고, 1년 중 가장 더운 시기에 1급수 탐진강의 시원함을 최대로 활용한 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덕분이다.

특히 지속 가능한 세계적 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 물을 상징하는 신선한 프로그램이 확대 운영됐다. 지역민이 공감하고 함께 즐기는 참여형 축제 분위기 조성과 군민 친절 운동도 전개했다.

정남진 물축제의 모든 코스는 가족과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 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우든보트 타기, 대형 야외 수영장, 수상자전거 타기, 희망의 줄배 타기, 맨손으로 물고기 잡기 등이 마련됐다.

또 관람객 참여형 이벤트, 9988 군민 노래자랑, 전국 주민자치 경연대회 본선, 아토피 힐링캠프 등이 열려 관심을 끌었다. 장흥군 병아리 축제, 전국 대학생 뮤지컬 갈라콘서트 등도 관광객의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지상 최대 물싸움, 맨손으로 물고기 잡기체험 등이 물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물축제 기간에 유료체험을 통해 모금한 수익금 전액은 세계 물 부족국가 식수지원 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이명흠 장흥군수는 “물축제는 물과 사람이 어우러지고 전통과 현대가 이어지는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지역을 넘어 세계속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 1
  2. 2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 1
  2. 2
  3. 3
  4. 4
  5.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