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은 나가사끼 짬뽕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한다고 설명했다.
1억원 경품 행사는 삼양식품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포털사이트 다음 검색창에 '나가사끼 짬뽕'을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추첨을 통해 스마트 3D TV와 해외여행상품권,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등 총 1억원 규모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하얀국물이 생각날 때, 나가사끼 짬뽕이 생각날 때 댓글 이벤트 △입맛이 정직해지는 바로 그 순간 인증샷 이벤트 △나가사끼 짬뽕 CM송 비트를 맞춰라 비트게임 등 세 가지로 구성된다.
'하얀국물이 생각날 때, 나가사끼 짬뽕이 생각날 때' 이벤트는 홈페이지에서 나가사끼 짬뽕이 생각나는 순간을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중복응모가 가능하며, 매일 참여 시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입맛이 정직해지는 바로 그 순간'은 나가사끼 짬뽕을 먹는 인증샷을 올리거나, 제품을 팔지 않는 매장을 찾아 인증샷으로 제보하면 된다.
또 '나가사끼 짬뽕 CM 비트를 맞춰라'는 키보드로 박자를 맞춰 광고 속에서 쉽게 들을 수 있는 CM송 음계를 완성하는 이벤트다.
김정수 삼양식품 사장은 "정직한 맛을 고집했던 나가사끼 짬뽕이 고객들의 사랑으로 삼양식품의 대표제품으로 성장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고객과 하나가 돼 어려운 이웃과 이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한 착한 이벤트인 만큼 많은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