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한국경제 앱 개편 EVENT

다음, 4월 총선 특집 페이지 1차 오픈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오는 4월11일 진행되는 제19대 국회의원선거(총선)를 앞두고 유권자들이 정확한 정보를 PC와 모바일에서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총선 특집 페이지'를 1차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총선 특집 페이지(media.daum.net/2012g_election)'는 △총선뉴스 △지역구/후보자 △비례대표 △격전지 △말·말·말△투표·개표중계 △선거안내 등으로 구성되며, 이번 1차 오픈에서는 지역구별 총선뉴스와 역대 선거 이력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16대부터 18대 총선까지 시·도 단위의 투표율, 정당별 의석수, 정당별 지지율 분석 정보를 시각화한 지도로 보여줘 유권자들이 역대 선거 이력을 쉽게 비교해볼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지역구별 역대 당선자, 1,2위 표차와 함께 재보궐 선거가 진행된 지역구의 경우 재보궐 선거 사유 및 결과 등 상세한 선거 이력도 제공한다. 이번에 처음 실시되는 재외선거에 대한 안내와 관련 투표소 위치도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후보자 등록이 종료되는 시점에 2차 오픈을 진행, 지역구별 후보자와 비례대표 정보를 제공하고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화제가 되는 지역구를 보여주는 '격전지', 주요 후보의 발언을 소개하는 '말말말' 코너 등을 새롭게 제공할 계획이다. 선거 당일에는 실시간으로 투표, 개표실황을 중계한다.

김영채 다음 미디어본부장은 "모바일과 SNS를 통해 선거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참여하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다음은 SNS의 데이터를 새로운 시각에서 분석해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선거정보를 제공하고, 모바일을 통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해 선거에 대한 관심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

  1. 1
  2. 2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 1
  2. 2
  3. 3
  4. 4
  5.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