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국세청이 중부국세청장을 포함한 지방국세청장 인사를 빠르면 이번주중에 단행할 예정입니다. 현장에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한창호 기자

전해주시죠..

[기자]

지방국세청장들에 대한 인사가 빠르면 이번주중에 단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고위직 인사에서는 지난 4월 임명된 한상률 서울국세청장을 제외한 전국 5개 지방청장이 모두 교체될 전망입니다.

[CG1](지방청장 후보)

*중부청-김호업 권춘기 오대식

*부산청-정상곤 이병대

*광주청-정병춘 권춘기

*대전청-강일형 홍성욱

*대구청-강성태 안원구

중부국세청장 후임에는 김호업 부산국세청장(대구, 대구고, 고려대 경영, 행시21회)이 유력한 가운데, 권춘기 국세청 부동산납세관리국장(전북 완주, 전북대 행정, 행시21회)과 오대식 국세청 정책홍보관리관(경남 산청, 경기고, 서울대, 행시21회)이 추격하고 있는 양상입니다.

또 부산국세청장에는 정상곤 감사관(울산, 경남고, 영남대, 행시21회)과 이병대 법인납세국장(경북 의성, 부산고, 육사 30기, 특채)등이 경합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광주국세청장에는 정병춘 법무심사국장(전남 영광, 용산고, 성균관대, 행시 22회) 등이 유력한 가운데 권춘기 부동산납세관리국장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대전국세청장에는 강일형 서울청 조사3국장(충남 예산, 배재고, 육사 29기, 특채)과 홍성욱 중부국세청 조사3국장(충북 청주, 청주고, 성균관대 법대, 비고시)이 하마평에 오르고 있습니다.

또 대구국세청장에는 강성태 중부청 세원관리국장(대구, 대건고, 경북대, 행시 21회)과 안원구 서울청 조사 1국장(경북 의성, 영신고, 경북대, 행시 26회)이 경합하고 있는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번 국세청 인사에서 김호업 부산청장이 중부청장으로 1급 승진할 경우 현재 한상률 서울청장과 함께 본격적인 행시 21회 1급시대가 열립니다.

한편,행시 17기에서 19기들 국세청 고위직중 국장급에서만 10여명 내외가 명퇴신청을 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번 지방청장 인사에 이어 곧바로 국장급 인사가 예정되고 있고, 7월 고위공무원단제도가 시행돼 국세청은 대규모 인사 태풍으로 술렁거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세청에서 와우TV뉴스 한창호입니다.

한창호기자 chha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