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크레이저 커피그룹 참가!!
2016년 국내 최초로 월드 라떼아트 챔피언을 배출하는 등 각종 커피 대회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크레이저 커피그룹이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하여 다양하고 고급화된 커피의 시음과 라떼 아트 시연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커피 외에도 전 매장에서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은 베스트 메뉴들을 전부 시연할 예정이며 특히 2015년 한 해 동안 10만잔이 넘게 팔린 “딸복이”를 상담 기간 동안 무료 시음을 진행한다.

㈜크레이저 커피 그룹은 수년 간 개인 카페 컨설팅, 원두 납품, 에스프레소 머신 판매 및 AS 등의 사업 영역에서 탄탄한 기반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다. 특히 ㈜크레이저 커피 그룹의 전기홍 대표는 2013년 ‘장사 잘 되는 카페’라는 저서를 통해 10년 이상의 자신의 노하우를 예비 카페 창업자들에게 공개했다. 출간 이후 현재까지 ‘장사 잘 되는 카페’는 약 1만 부 가량의 판매고를 올리며 카페 창업 분야 베스트셀러로 기록되고 있을 정도로 카페 운영 능력 면에서 탁월한 실력을 보이고 있다.

크레이저 커피 직영 매장들은 수준 높은 커피의 품질을 바탕으로 주변 상권을 석권하고 있다. 특히 각종커피 대회 수상 소식 등이 입소문을 타면서 매출의 상승곡선은 현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기존의 프랜차이즈와는 달리 최소한의 메뉴로 구성해 재고의 부담을 줄이고 관리 포인트를 최소화함으로써 운영의 효율화를 추구하고 있다.

가맹점 확보보다는 개별 매장의 수익에 직결되는 운영에 중심을 두고 있는 전기홍 대표의 철학에 2016년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는 가맹점주를 소수만 모집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월드전람이 주최하는 제4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국내외 프랜차이즈 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로 프랜차이즈 체인본사와 가맹점, 직영점 등의 다양한 창업아이템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한국경제 라이브채널에서 현장 중계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