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마켓컬리 판매량 1위를 기록한 '연세우유 x 마켓컬리 전용목장우유'. 마켓컬리 제공.
올해 상반기 마켓컬리 판매량 1위를 기록한 '연세우유 x 마켓컬리 전용목장우유'. 마켓컬리 제공.
마켓컬리의 판매량 상위 10개 제품 중 80%는 자사 단독 상품인 ‘컬리온리’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성비 가격을 강조한 ‘최저가 도전’ 상품 역시 절반 이상 비중을 차지했다.

신선식품 새벽 배송 업체 컬리는 자사 이커머스 플랫폼 마켓컬리의 올해 상반기 판매량 분석 결과를 7일 발표했다. 전체 판매량 1위는 ‘연세우유 x 마켓컬리 전용목장우유 900mℓ’가 차지했다. 지난해 2월 출시 이후 줄곧 최다 판매량을 기록한 우유다. 올해 상반기 판매량은 220만 개를 넘겼다. 7초에 1개씩 팔린 셈이다.

‘다향오리 훈제오리 150g’가 뒤를 이었다. 무항생제 고기를 한 끼 식사에 활용 가능한 150g 단위로 쪼개 팔았다. ‘KF365 DOLE 실속 바나나 1kg’와 ‘Kurly's 국산콩 두부 300g’는 각각 3위와 4위를 기록했다. 애호박이나 무항생제 특란, 팽이버섯 등 다양한 식재료들도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마켓컬리 측은 “10위권 중 컬리온리 상품이 8개, 최저가 도전 상품이 6개”라며 “합리적 가격을 강조한 제품들이 고객 신뢰를 얻었다”고 전했다.
"7초에 1개씩 팔렸다"…마켓컬리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
10위권 밖에선 간편식 수요가 높았다. ‘홍대주꾸미 주꾸미 볶음’ ‘사마헌 갈비탕’ 등 조리 과정이 간편한 제품들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전주 베테랑 칼국수’ ‘금미옥 쌀 떡볶이’ 등도 인기를 끌었다.

서귀생 마켓컬리 커머스팀 리더는 “상반기엔 식품 뿐만 아니라 양말, 전통주, 여행 등 다채로운 분야 상품들 상승세도 두드러졌다”며 “하반기 고객 수요를 고려한 여러 신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시은 기자 s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