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요일별로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됩니다.
[마켓PRO] 배터리에 집중하는 초고수들, 에코프로·성우하이텍 매수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안에 든 고수들은 17일 오전 10시까지 를 가장 큰 규모로 순매수하고 있다. 양극재 생산기업 에코프로비엠의 모회사인 에코프로는 최근 수산화리튬 공장 구축에 나서고,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을 추진하는 등 2차전지 밸류체인 전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마켓PRO] 배터리에 집중하는 초고수들, 에코프로·성우하이텍 매수](https://img.hankyung.com/photo/202302/01.32662360.1.jpg)
2차전지를 새로운 먹거리로 키우는 , 테슬라 전기차에 들어가는 2차전지의 양극재를 생산하는 도 각각 고수들의 순매수 규모 3위와 5위에 이름을 올렸다.
고수들의 순매수 규모 4위는 가 차지했다. 최근 대웅제약과의 균주 출처 관련 민사소송 1심에서 승소한 뒤 주가가 급등한 바 있다.
![[마켓PRO] 배터리에 집중하는 초고수들, 에코프로·성우하이텍 매수](https://img.hankyung.com/photo/202302/01.32662359.1.jpg)
탈모 치료 성분을 개발 중이라는 점으로 최근 주가가 급등한 에 대해서는 고수들이 차익실현에 나서면서 순매도 규모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외 고수들은 2차전지 소재 기업 과 인공지능(AI) 관련주인 를 각각 세 번째와 다섯 번째로 많이 순매도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
기사 스크랩
-
공유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