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키움증권, 경제·금융 교육도서 시리즈 '펭수야~ 학교가자' 3권 발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키움증권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아이들에 대한 금융·경제 교육을 목적의 책 ‘펭수야~학교가자’ 시리즈 제3권 ‘실전 투자’ 편을 최근 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작년 8월부터 시리즈의 1권 ‘돈의 기초’ 편과 제2권 ‘시장의 이해’ 편에 이은 마지막 책이다.

    ‘펭수야~ 학교가자!’ 시리즈는 우리 아이들이 금융과 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돈의 역사부터 소비 습관을 거쳐 투자 개념까지 단계를 구분해 출간되었다. 아이들이 직접 경제 원리를 고민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다채로운 시각 자료와 활동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키움증권은 ‘펭수야~ 학교가자!’ 도서 판매로 발생하는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 1~3권 1000세트를 별도로 제작해 다양한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이 책은 금융 문해력을 유쾌하게 전달하고 올바른 돈의 가치관과 미래 경제적 독립성을 키울 수 있도록 실질적인 경제교육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 "자산관리의 표준으로 도약하자" [신년사]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는 2일 “주식거래의 표준에서 자산관리의 표준으로 도약하자”고 말했다.엄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올해 회사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하며 이 같이 말했다.올해 하반기부터 퇴직연금 ...

    2. 2

      고교생 경제교육 멘토링프로그램 '키움드리머' 4기 성료

      키움증권은 지난 29일 서울 여의도 TP타워의 본사에서 ‘키움드리머’ 4기의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키움증권이 ESG(사회·환경·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시...

    3. 3

      '키움 디지털 아카데미 3기' 발대식 개최

      키움증권은 지난 29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키움 디지털 아카데미’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키움 디지털 아카데미는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플랫폼 전문가를 양성하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