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생명, 고객 중심의 '쉬운 보험' 선보이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AI CX글쓰기'와 '모바일 청약 2.0'으로 고객 중심 경영에 앞장
    삼성생명, 고객 중심의 '쉬운 보험' 선보이다
    삼성생명, 고객 중심의 '쉬운 보험' 선보이다
    삼성생명은 새해를 맞아 고객이 보험을 더 쉽게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쉬운 보험'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생성형 AI 기반의 'AI CX 글쓰기 시스템'을 사내에 도입한 데 이어, '모바일 청약 2.0 프로세스'를 개선해 고객 안내 문구부터 청약 과정 전반을 점검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절차와 어려운 표현을 줄이고, 고객 중심 경영 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삼성생명은 생성형 AI 기반의 'AI CX글쓰기 시스템'을 사내에 도입해 고객에게 전달되는 콘텐츠의 품질을 높였다.

    'AI CX 글쓰기'는 고객에게 전달되는 안내 문구를 상황과 안내 방식에 맞게 정리하고, 어려운 표현을 쉽게 바꿔주는 고객 소통 지원 도구다.

    이를 통해 고객이 이해하기 어려운 금융 용어나 회사 내부의 표현을 쉬운 일상어로 바꾸고, 콘텐츠마다 다르게 사용되던 표현과 단위 표기 방식도 통일했다.

    그 결과 고객 안내 글의 완성도가 높아지고 고객 혼선도 줄었다.

    모바일 청약 과정도 고객 관점에서 다시 정비했다.

    '모바일 청약 2.0 프로세스'는 고객 중심의 청약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쉽고, 빠르고, 편리한 청약'을 목표로 개편됐다.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도입해 신분증 촬영만으로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했다.

    청약 단계에서는 자동 이동 기능을 추가해 스크롤 없이도 다음 단계로 바로 넘어갈 수 있도록 흐름을 단순화했다.

    또한 회사가 이미 보유한 직업·주소 등의 정보는 청약서에 자동으로 반영하고, 내용이 비슷한 안내 항목은 통합해 불필요한 입력과 터치 수를 74회에서 49회로 크게 줄였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고객이 '보험이 어렵다'고 느끼는 지점부터 개선해 나가는 것이 '쉬운 보험'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여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신뢰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1. 1

      KT알파 쇼핑, 2026년 새해 다짐 ‘건강’ 챙기고 안마의자 받자!

      KT알파 쇼핑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고객들의 새해 다짐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특정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14만원 할인해주고, 300만원 상당의 안마의자를 증정하는 ‘병오년 복(福) 달리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새해 다이어트를 결심하거나 건강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은 때인만큼, KT알파 쇼핑은 건강관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고객들을 위해 1월 8일부터 1월 25일까지 건강식품, 뷰티 방송상품 대상 최대 7% 청구할인을 진행해 최대 14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이와 함께 방송상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300만원 상당의 ‘코지마 안마의자(문체어)’를 증정한다. 모든 구매고객은 자동 응모되며, 2월 2주차에 총 2명을 추첨할 예정이다. 내일(7일)까지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새해소원을 작성한 모든 고객에게 적립금 3천원 또한 즉시 지급해준다.KT알파 쇼핑에서는 피부 건강을 생각하는 대표 상품으로 △2024~2025년 뷰티 카테고리 1위 브랜드 ‘동국제약’의 ‘마데카크림’, △리프팅 케어로 피부 노화 지수를 낮춰주는 ‘성분에디터 녹는실앰플’, △언제 어디서나 진한 보습과 수분케어가 가능한 ‘가히 멀티밤’ 등을 만나볼 수 있다.이와 함께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이 함유된 ‘비에날씬 다이어트유산균’, △지방 흡착 및 배출을 도와주는 ‘데이즈온 원데이 알파CD(씨디)’, △일상 속 간편하게 단백질을 챙길 수 있는 이시형 박사의 ‘닥터루템 알부민 플래티넘’, △무릎 관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닥터린 콘드로이친+K2’ 등 먹는 건강도 챙길 수 있다.추운 겨울 홈트레이닝으로 건강관리를 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국내 최초 지압돌기 패드 운동기구인 ‘나인닷

    2. 2

      스타셰프 임성근·정호영, 홈쇼핑서 ‘믿고 먹는 브랜드’로 흥행 질주

      최근 유명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 출연해 특유의 친근한 매력과 탄탄한 실력으로 대중적 호감도를 높이고 있는 임성근 셰프와 정호영 셰프가 홈쇼핑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방송을 통해 쌓아온 ‘믿고 먹는 셰프’ 이미지가 소비자 구매로 이어지며, 강력한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자리 잡은 것이다.KT알파 쇼핑에서 임성근 셰프가 선보인 갈비탕 등 제품은 연간 23만개 이상 판매되었고, 특히 12월에는 역대 최고 판매량을 경신했다. 방송 시작 직후 주문이 몰려 상담 연결이 지연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으며, 방송마다 기록을 새로 쓰는 대표 인기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다양한 예능 활약으로 폭넓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정호영 셰프 역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정호영 셰프의 노하우를 담은 동태알탕과 장어구이 제품을 주력으로, 연간 25억원 이상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변함없는 존재감을 보여줬다.두 셰프 모두 이름을 내걸고 출시하는 제품인 만큼, 레시피 개발부터 원재료 선정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방송 출연을 통해 요리 비법도 전수하고 있다. 셰프로서의 전문성과 소비자 친화적인 이미지가 시너지를 내며 브랜드 경쟁력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다. 실제 고객 리뷰에서도 “집에서 셰프의 맛을 즐길 수 있어 좋다”는 반응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방송 관계자는 “임성근·정호영 두 셰프의 제품은 방송만 하면 매번 기록을 새로 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오는 5일 오후 5시 40분경 KT알파 쇼핑에서는 국내산 소갈비살을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부드럽게 삶아낸 임성근 셰프의 ‘키로갈

    3. 3

      KT알파 쇼핑, VIP 고객 위한 연말 클래식 연주회 성료

      KT알파 쇼핑이 지난 23일 오뉴 창덕궁에서 진행된 VIP 고객을 위한 ‘연말 클래식 연주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VIP 고객 초청행사로 홈쇼핑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는 특별한 행사다.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KT알파 쇼핑과 기프티쇼 서비스 통합을 기념해 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액티브 시니어 고객들에게 새로운 배움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커뮤니티 플랫폼 ‘오뉴(ONEW)’와 협업 아래 첫번째 행사로 연말에 어울리는 클래식 연주회와 커뮤니티 파티를 마련했다.Coucou Ensemble(꾸꾸 앙상블)이 연주하는 스토리텔링형 연주회로 KT알파 쇼핑 VIP 고객 약 40여명이 참석했다. 응모 및 당첨 경쟁률이 100대 1에 달하는 등 VIP 고객 초청행사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총 8곡의 클래식 공연과 이를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해설이 약 1시간 동안 이어지며 관객들에게 특별한 감동과 경험을 선사했다. 연주회 이후에는 관객들이 함께 다과를 즐기며 연주회 소감을 나누는 커뮤니티 파티도 마련됐다.이 날 연말 클래식 연주회에 참석한 한 고객은 “경쟁률이 높아 기대가 컸는데, 실제로 와보니 VIP 고객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곳곳에서 느껴졌다”라며, “연주회 이후 이어진 커뮤니티 파티에서도 연주회 여운을 남기며 뜻 깊은 연말을 보낼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이번 고객 초청행사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KT알파 쇼핑은 오는 1월에도 특별한 행사를 이어간다. 내년 1월엔 신년맞이 타로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한국타로협회 수석 상담사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정남 타로마스터가 진행하는 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