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픽하이 '러브 러브 러브' 역주행…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룹 에픽하이 /사진=아워즈 제공
    그룹 에픽하이 /사진=아워즈 제공
    그룹 에픽하이(EPIK HIGH)의 대표곡 '러브 러브 러브(Love Love Love, Feat. Yoong Jin of Casker)'가 역주행 흐름을 만들어가고 있다.

    에픽하이(타블로, 투컷, 미쓰라)가 2007년 발표한 정규 4집 '리매핑 더 휴먼 소울(Remapping The Human Soul)'의 수록곡 '러브 러브 러브'가 지난 4일 기준 애플뮤직 오늘의 TOP100 대한민국 차트 15위, 스포티파이 TOP 50 대한민국 차트 31위, 유튜브 뮤직 주간 차트 52위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여기에 틱톡, 쇼츠, 릴스 등 각종 SNS에서는 '러브 러브 러브' 챌린지가 쏟아지며 역주행 흐름에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 가사에 맞춰 하트 모양을 그리는 포인트 안무가 돋보이는 해당 챌린지는 에픽하이도 직접 참여해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러브 러브 러브'는 경쾌하면서도 몽환적인 멜로디와 섬세한 가사가 조화를 이룬 곡으로, 에픽하이를 대표하는 감성 힙합 명곡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다. 지난해 3월 발매된 식케이(Sik-K), 릴 모쉬핏(Lil Moshpit)의 'LOV3'의 샘플링으로도 사용되며 음악 팬들에게 다시금 재조명받기도 했다.

    특히 에픽하이는 지난달 4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한 '2025 에픽하이 콘서트'에서 '러브 러브 러브'와 'LOV3'의 리믹스 버전 무대를 선보이며 의미를 더했다. 에픽하이는 연말 콘서트 최강자답게 노련하면서도 자유분방한 무대 매너를 발휘하며 관객들의 떼창과 함성을 이끌어냈다.

    한편, 에픽하이는 매주 유튜브를 통해 음악을 넘어 일상과 관계를 풀어낸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으며, 2026년에도 다채로운 활동으로 음악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석 매진' 에픽하이 콘서트, 회차 추가…'솔로지옥4' 패러디까지

      그룹 에픽하이(EPIK HIGH)가 단독 콘서트 전석 매진에 힘입어 추가 회차를 확정했다.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투컷)는 23일 오는 12월 개최되는 콘서트의 회차 추가 확정 소식을 알렸다.오는 12월 25일과 ...

    2. 2

      타블로·RM, '스탑 더 레인' MV 공개…감성 힙합 서사의 귀환

      그룹 에픽하이(EPIK HIGH)와 방탄소년단(BTS) RM이 음악으로 다시 만났다.에픽하이 타블로는 2일 오후 1시 방탄소년단 RM과 공동 작업한 '스탑 더 레인(Stop The Rain)' 발매와 ...

    3. 3

      에픽하이, '100만 구독 달성' 파티 미리 했는데…5만명 남았다

      그룹 에픽하이(EPIK HIGH)가 풍성한 콘텐츠로 사랑받고 있다.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투컷)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00만 구독자 골드 버튼 근접 기념 MT 영상을 공개했다.영상 속 에픽하이는 유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