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진-케이엔알, AI 로봇 파운드리 동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양사간 전략적 MOU 체결
    "동남아 북미서 수주 확대"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서진시스템이 로봇 부품회사 케이엔알시스템과 인공지능(AI) 로봇 파운드리 동맹을 맺었다.

    배터리 부품회사 서진시스템은 29일 케이엔알시스템과 ‘글로벌 AI 로봇 및 첨단 자동화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진시스템이 주도하는 ‘서진 AI 로봇 파운드리’에 고하중 로봇 부품 기술을 보유한 케이엔알시스템이 파트너 회사로 합류하게 된다.

    서진 AI 로봇 파운드리는 반도체산업의 파운드리를 로봇 제조 분야에 도입한 사업 모델이다. 서진시스템은 글로벌 제조 인프라와 수직계열화된 생산 역량을 통해 로봇 제조와 양산을 전담한다. 그동안 서진시스템과 협약을 맺은 코윈테크, 삼현, 케이스랩 등 파트너사는 핵심 기술 개발과 설계 등을 분담한다.

    이번 제휴로 케이엔알시스템도 유압 액추에이터 기술과 극한 환경에서 활동하는 로봇을 설계하는 역량을 키워 서진 AI 로봇 파운드리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성동수 서진시스템 사장은 “이번 협약은 서진시스템이 AI 로봇산업의 글로벌 생산 기지로 도약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베트남 동남아시아 북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을 중심으로 신규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수주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새해 '규제·통상·AI' 격랑 덮친다…법률 리스크 역대 최고"

      국내 6대 로펌 대표변호사들이 2026년 한국 경제를 ‘복합 위기의 해’로 진단했다. 새 정부의 전방위 규제 강화,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의 통상 압박, 인공지능(AI)발 산업 재편이 ...

    2. 2

      "산업 전시 SNS 플랫폼 개발"…메쎄이상, 내년 최대 실적 도전

      “인스타그램을 통해 많은 사람이 연결되듯 ‘산업 전시회 플랫폼’을 개발해 고객과 기업, 그리고 기술을 연결하겠습니다.”코스닥시장 상장사인 메쎄이상의 조원표 대표(사진)는 최...

    3. 3

      삼성TV '올인원 통합 채널'…옛날 드라마 고화질로 본다

      삼성전자가 삼성TV 플러스에 인공지능(AI)으로 2000년대 과거 인기 드라마를 볼 수 있는 ‘올인원 AI 통합 채널’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과거 저화질로 촬영된 드라마를 생성형 AI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