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블랙핑크, 12월 컴백?…YG "막바지 작업 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후반 작업 최선 다하는 중, 일정 추후 공지"
    그룹 블랙핑크 /사진=한경DB
    그룹 블랙핑크 /사진=한경DB
    그룹 블랙핑크가 12월 컴백한다는 보도와 관련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정해진 일정은 없다고 밝혔다.

    YG엔터테인먼트는 16일 "앨범 완성도 높이기 위한 막바지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발매 일정을 비롯한 자세한 소식은 조만간 공식 프로모션을 통해 말씀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블랙핑크가 당초 10월 11월 앨범 발매를 예정했으나, 일정을 변경해 12월 중순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하지만 소속사는 일정은 아직 정해진 것이 없다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블랙핑크는 지난 7월 디지털 싱글 '뛰어'를 발표하고 월드투어에 돌입했다. 지난 7월 고양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스타디움 투어를 마쳤으며, 오는 18일 대만에서 아시아 투어를 시작한다.

    한편 블랙핑크 멤버들은 현재 각기 다른 개별 소속사에 몸담고 있다. 다만 완전체 활동은 YG엔터테인먼트에서 진행하고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김수영 기자
    음악이 있는 곳을 취재합니다. 가요·공연계 소식을 빠르고 바르게, 그리고 흥미롭게 전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1. 1

      블랙핑크 '뛰어', 80일만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K팝 걸그룹 최단

      그룹 블랙핑크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신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30일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의 '뛰어(JUMP)'가 전날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3억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

    2. 2

      빌보드 '핫 100' 곳곳 K팝…블랙핑크·에이티즈에 '케데헌'까지

      K팝 음악이 미국 빌보드의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곳곳을 장식했다. 약 3년 만에 컴백한 블랙핑크와 압도적인 글로벌 인기를 자랑하는 에이티즈는 물론이고, K팝 창작진들이 대거 참여한 넷플릭스 ...

    3. 3

      블랙핑크 신곡 '뛰어' 11일 발매…그래미 수상 감독 MV 연출

      그룹 블랙핑크가 오는 11일 오후 1시 신곡 '뛰어(JUMP)'를 발매한다.8일 소속사 YG엔터테인트는 '뛰어'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다.'뛰어' 뮤직비디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