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보, 얼른 하와이 가자"…늦기 전에 지금 가야하는 이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와이 호텔비 더 뛴다
    와이키키 해변 전경 사진=하와이 관광청
    와이키키 해변 전경 사진=하와이 관광청
    세계적인 관광 명소 하와이의 호텔 가격이 더 비싸질 전망이다.

    2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하와이주(州) 의회가 기후 변화로 인한 자연재해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호텔 세금을 인상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이 법안은 호텔 객실과 단기 임대용 숙박시설에 적용되는 기존 세금에 0.75%를 추가로 과금하는 내용을 담았다. 크루즈 선박에도 11%의 세금을 새로 적용하기로 했다.

    하와이는 이미 단기 숙박시설에 10.25%의 세금을 부과하고 있으므로 신설된 기후변화 세금이 추가되면 주 정부가 부과하는 세율은 내년 1월 1일부터 11%로 인상된다. 하와이의 각 카운티는 별도로 3%의 숙박세를 부과한다. 여행객들은 모든 상품과 서비스에 적용되는 4.712%의 일반 소비세도 납부해야 한다. 이를 모두 합해 투숙객이 결제 시 부과되는 총 세율은 18.712%에 달하게 된다.

    당국은 이번에 추가한 과세를 통해 연간 약 1억달러(약 1403억원)를 거둬들일 것으로 추산했다. 이 돈을 와이키키 해변의 침식된 모래 보강을 비롯해 허리케인이 불 때 건물 지붕을 고정하는 장비 설치, 산불 대비 가연성 초목 제거 등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이송렬 기자
    안녕하세요. 한경닷컴 이송렬입니다.

    증권, 금융 등 분야를 거쳐 지금은 부동산 관련 기사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우리 동네 집값은 왜 오르고 내려갔는지, 시장에서 나오는 뒷얘기 등 독자분들에게 유익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yisr02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배용준·박수진 부부, 하와이 사립학교 기부 명단에…깜짝 근황

      배우 배용준 박수진 부부가 미국 하와이 한 사립학교에 기부금을 전달한 근황이 알려졌다.하와이 한 사립학교 '이올라니 스쿨'이 공개한 2023~2024년 기부자 명단에 따르면 배용준 박수진 부부는 1만달...

    2. 2

      트럼프 취임식 앞두고…숙박비 200만원으로 치솟은 워싱턴DC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을 앞두고 워싱턴DC의 숙박비가 하룻밤 200만원 수준까지 치솟은 것으로 전해졌다.17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 등에 따르면 워싱턴DC 시내 호텔의 70%가 지난 15일 기준...

    3. 3

      밀입국의 비극, 하와이 착륙 여객기 랜딩기어에 시신

      하와이에 착륙한 미국 여객기의 랜딩기어 쪽에서 시신이 발견돼 현지 경찰에 수사 중이다.AP통신 등 미국 언론들은 25일(현지시간) 전날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을 이륙해 마우이섬 카훌루이 공항에 착륙한 유나이티드 항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