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블랙야크, 아이유와 함께 하는 다목적 트레킹화 '343 라이트 스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봄·여름 시즌 캠페인 영상
    경량성·안정성·편안함 '3박자'
    바람막이 등 캐주얼 웨어도 제안
    블랙야크 343 라이트 스텝 아이유 키비주얼
    블랙야크 343 라이트 스텝 아이유 키비주얼
    만물이 살아 숨쉬는 봄이 다가왔다. 꽃 구경을 하며 자연으로 나서려는 이들도 늘어났다. 자연스레 봄 아웃도어를 위한 의류와 장비도 관심받고 있다. 이에 발맞춰 고기능성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전속 모델 아이유와 함께한 ‘343 라이트 스텝’ 캠페인을 시작으로 봄 신제품을 내놨다.

    블랙야크의 2025 봄·여름(S/S)시즌 첫 캠페인으로 공개된 ‘343 라이트 스텝’ 영상은 초경량 트레킹화 ‘343 라이트 스텝’을 신은 아이유의 쾌활하고 에너제틱한 모습을 담았다. 몸짓과 표정이 배경과 어우러져 제품의 경량성, 안정성, 편안함을 생생하게 시각적으로 담아내며 ‘343 라이트 스텝’과 함께하는 모든 순간을 즐기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블랙야크 아이유 화보 이미지
    블랙야크 아이유 화보 이미지
    아이유가 캠페인 영상에서 보여준 ‘343 라이트 스텝’은 등산 30%, 하산 40%, 일상 30%의 효율적인 에너지 배분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블랙야크의 인기 트레킹화 343 시리즈의 제품이다. 가벼움, 쿠셔닝, 안정성 3박자를 고루 갖춘 고기능성에 간결한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웨이로 가벼운 산행은 물론 여행, 일상에서도 신을 수 있는 초경량 다목적 트레킹화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갑피와 멤브레인, 안감을 하나로 접착한 방수, 투습 기능의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을 적용했다. 330g(260mm 기준, 한쪽)이라는 무게를 구현해 비가 오는 외부와 땀이 차는 내부 환경에서도 발의 쾌적함과 가벼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반발 탄성이 뛰어난 어댑트 폼 플러스(Adapt Foam+) 소재를 전족부에 적용했다. 계단을 오르거나 하산 시에 가해지는 무릎의 충격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는 효과다. 더욱 편안하고 가벼운 발걸음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색상은 봄의 화사한 기운을 담은 그린과 핑크, 메탈릭한 느낌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실버, 어떤 착장에도 코디가 용이한 그레이와 블랙, 베이지까지 총 6가지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343 라이트 스텝’뿐만 아니라 블랙야크는 아이유의 러블리한 모습을 담아낸 화보를 잇달아 공개하며 캐주얼한 매력이 가득한 봄 아웃도어룩도 제안했다. 화보 속 아이유가 셋업으로 착용한 베이지 색상의 ‘여성 AWC 3L 레인자켓’과 ‘여성 AWC 3L 레인스커트’는 고프코어 무드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변화 무쌍한 봄 날씨에 일상부터 가벼운 산행까지 활용 가능한 자켓은 방수와 투습, 통기성을 고루 갖춰 레이어링 시스템에 특화된 블랙야크의 AWC(All Weather Control) 라인 제품이다.

    무릎 밑까지 오는 기장의 스커트 역시 AWC 라인으로 밴드가 내장된 허리에 웨빙 테이프를 더해 허리 조임 디테일을 살렸다. 아웃도어 활동 시에는 눈과 비를 막아주는 아웃쉘 스커트로 활용이 가능하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초경량 트레킹화부터 바람막이, 방수 자켓까지 아이유 아이템을 활용한다면 아웃도어와 활동과 일상에서 모두 기능적이고 캐주얼한 코디를 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윤상 기자 kys@hankyung.com
    고윤상 기자
    투자의 근육을 키울 수 있는 단백질 같은 기사를 쓰겠습니다.

    ADVERTISEMENT

    1. 1

      먹고, 즐기고, 쇼핑하고…봄 밖으로 가다

      완연한 봄이다. 날이 따뜻해지면 사람들은 밖으로 향하고, 지갑을 열기 마련이다. 지난해부터 고물가와 소비침체로 고전하던 유통·호텔가도 모처럼 봄철 특수에 들떠있다. 나들이 떠나기 최적인 지금, 한껏 들뜬...

    2. 2

      K2, 가볍고 탄성·쿠셔닝 우수…'플라이하이크' 신고 봄 산행 가볼까

      봄 날씨가 완연해지면서 본격적인 하이킹 시즌이 시작됐다. 산과 들로 떠나는 발길이 늘어나지만 장시간 야외에서 걷거나 흙길 등 거친 지형에서는 발이 쉽게 피로해진다. 오래 신어도 편안한 아웃도어 신발이 각광받는 이유다...

    3. 3

      슈콤마보니 '212 Fev SCB' 캡슐라인 출시…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운영하는 컨템포러리 신발 브랜드 슈콤마보니가 젠지세대(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 태어난 세대)를 공략하는 ‘212 Fev SCB&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