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먹고, 즐기고, 쇼핑하고…봄 밖으로 가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봄 분위기 띄워줄 행사·프로모션 다양
    신세계백, 다양한 장르 '블루밍 콘서트'
    현대백화점, 30일까지 디저트 페스티벌
    파주 아울렛 '레고 F1' 팝업 스토어

    롯데 등 백화점, 의류 등 쇼핑 페스타
    외식업계 '타코 피자' 등 한정 메뉴도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완연한 봄이다. 날이 따뜻해지면 사람들은 밖으로 향하고, 지갑을 열기 마련이다. 지난해부터 고물가와 소비침체로 고전하던 유통·호텔가도 모처럼 봄철 특수에 들떠있다. 나들이 떠나기 최적인 지금, 한껏 들뜬 분위기를 더욱 배가해줄 행사와 프로모션을 정리했다.

    ◇낮엔 백화점 팝업, 밤엔 호텔 봄캉스

    봄철엔 야외에 나가기만 해도 좋지만, 백화점과 아울렛에 가면 콘서트, 팝업 등 즐길거리가 더 많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강남점 지하 1층 스위트가든에서 ‘블루밍 콘서트’를 연다. 클래식, 재즈,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현대백화점도 30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팝업 전문 채널인 디토팝스와 손 잡고 ‘디저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일본 3대 요리학교인 츠지조리사전문학교 출신 셰프가 차린 페스츄리 전문점 ‘롤링엔필링’, 서울 연남동 구움과자 맛집 ‘호라이즌16x토스티서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야외 광장인 센트럴 스퀘어에서 초대형 ‘레고 F1’ 팝업스토어를 연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팝업이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가 선보인 오션 테라스 패키지.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가 선보인 오션 테라스 패키지.
    호텔들도 낭만있는 봄밤을 위한 스프링 패키지를 대거 내놨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바다 전망이 한눈에 펼쳐지는 넓은 테라스에서 영화 감상, 명상, 요가 등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오션 테라스 패키지’를 내놨다. 고화질(4K) 빔프로젝터와 무선 헤드폰, 캠핑 랜턴, 담요 등을 대여해준다. 테라스에서 파도 소리와 함께 야외 시네마를 즐기는 낭만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벚꽃 명소’ 석촌호수 풍경이 한눈에 보이는 객실, 호텔 최상층 루프바 ‘라비튜드32’의 체리 블라썸 칵테일 2잔이 포함된 패키지를 선보였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벚꽃이 만개한 호텔 일대를 산책하면서 캐주얼·프리미엄 와인을 체험하는 ‘2025 스프링 와인 페어 - 구름 위의 산책’이 인기다.

    ◇할인 행사·봄 한정판 신메뉴도 봇물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고객이 러닝화를 살펴보고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고객이 러닝화를 살펴보고 있다.
    고물가에 시름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롯데백화점은 3월 28일~4월 13일 전국 점포에서 2025년 봄·여름(S/S) 신상품을 비롯해 480여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스프링 세일‘을 진행한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면세점 등 신세계그룹도 다음달 4~13일 봄맞이 쇼핑행사 ‘랜더스 쇼핑페스타’를 연다. 퇴근 후 저녁에 쇼핑을 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나이트 세일’을 준비했다. 이마트와 이마트24는 오후 7시 이후 15만원 이상 구매 시 e머니 1만점을 추가 적립해준다. 신세계면세점은 영업 종료 한 시간 전부터 5000원 면세포인트를 증정한다.
    이랜드 이츠 피자몰의 '월드 피자 블록버스터'.
    이랜드 이츠 피자몰의 '월드 피자 블록버스터'.
    외식업계와 식품사들도 봄 한정판 메뉴를 잇달아 내놓고 있다.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피자 뷔페 브랜드 피자몰은 세계 각지 스타일의 피자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월드 피자 블록버스터’를 선보인다. 미트 소스와 치즈가 풍부하게 들어가있는 ‘미트시카고’, 멕시코 스타일 타코를 토핑으로 활용한 ‘어메이징 타코’ 등이 대표적이다. 노브랜드 버거는 봄 시즌에만 한정 판매하는 ‘바질 에그마요’를 출시했다. CJ푸드빌의 뷔페 브랜드 빕스는 저속노화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를 대거 선보였다.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시금치 로스티드 치킨’, 지중해식 식단의 대표 음식인 ‘차지키 그릭 샐러드’, 쭈꾸미에 바질을 더한 ‘바질 뽈뽀 샐러드’ 등이다.
    노브랜드버거의 신메뉴 '바질 에그마요'.
    노브랜드버거의 신메뉴 '바질 에그마요'.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2, 가볍고 탄성·쿠셔닝 우수…'플라이하이크' 신고 봄 산행 가볼까

      봄 날씨가 완연해지면서 본격적인 하이킹 시즌이 시작됐다. 산과 들로 떠나는 발길이 늘어나지만 장시간 야외에서 걷거나 흙길 등 거친 지형에서는 발이 쉽게 피로해진다. 오래 신어도 편안한 아웃도어 신발이 각광받는 이유다...

    2. 2

      블랙야크, 아이유와 함께 하는 다목적 트레킹화 '343 라이트 스텝'

      만물이 살아 숨쉬는 봄이 다가왔다. 꽃 구경을 하며 자연으로 나서려는 이들도 늘어났다. 자연스레 봄 아웃도어를 위한 의류와 장비도 관심받고 있다. 이에 발맞춰 고기능성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전속 모델 아...

    3. 3

      슈콤마보니 '212 Fev SCB' 캡슐라인 출시…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운영하는 컨템포러리 신발 브랜드 슈콤마보니가 젠지세대(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 태어난 세대)를 공략하는 ‘212 Fev SCB&r...

    ADVERTISEMENT

    ADVERTISEMENT